IOST 기반 NFT마켓플레이스 리바이벌 공식 출시

URL복사

 

중극 플랫폼 프로젝트 IOST를 기반으로 한 NFT마켓플레이스 '리바이벌(REVIVAL)이 공식 런칭했다. 리바이벌은 IOST의 주요 서드파티 파트너 중 한 곳인 이모지 네트워크(EMOJI Network)가 만든 마켓 플레이스다. 리바이벌은 주요 특징으로 기존 이더리움 기반 NFT마켓의 문제로 지적되어 온 높은 가스비용, NFT 발행(Minting)비용, 느린 속도를 개선을 제공할 수 있다고 주장하며, 이에 IOST플랫폼이 최적이라는 입장이다.  이번 런칭은 NFT 작품 제작, 경매, 정기 판매 등의 기능이 포함된 1단계 개발버젼 런칭으로 알려졌다. 이런 기술적인 장점 외에도, 리바이벌 플랫폼 보다 손쉬운 사용자 환경, 자체적으로 보유한 산업 네트워크를 활용한 홍보 등에서도 플랫폼에 참여한 크리에이터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줄 것이라고 발표했다. 리바이벌은 보다 NFT시장 내 입지 강화를 위한 일환으로 지난 6월 초 NFT 크리에이터를 위한 전용펀드인 '메디치(Medici) 펀드'결성을 발표한 바 있다. 또한 강력한 인센티브 요인으로, 발행과 유통에 있어서의 비용효율 뿐 만 아니라, 플랫폼에 작품을 등재하는 행위 자체만으로도 이모지 네트워크의 자체발행토큰 ' LOL' 과 'IOST'를 얻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리바이벌 마켓플레이스의 개발사 이모지 네트워크는 2018년 결성된 프로젝트로 젠펀드(ZhenFund), 매트릭스 파트너스 차이나(Matrix Partners China), 너바나 캐피탈(Nirvana Capital), 메트로폴리스(Metropolis VC), 블록VC(BlockVC), 후오비(Huobi), 알파코인펀드(AlphaCoin Fund), 단후아 캐피탈(Danhua Capital) 등의 VC투자를 유치해 지금가지 개발을 지속한 프로젝트로, 암호화폐 거래소 후오비의 우수 프로그램 발굴 프로그램 '후오비 프라임(Huobi Prime)'가 선정한 5번째 프로젝트이기도 하다. 

 

한편, IOST재단은 리바이벌과 함께  '20년 부터 지속적으로 발행한 IOST 기념 NFT 9종 모두를 보유한 IOST계정에 특별 이벤트를 제공한다. 9종류의 NFT 보유자들은 2021년 7월25일부터 2021년 7월30일(UTC +8) 사이 임의 시간에 확인을 통해 인원 수 만큼 100만개 상당의 IOST를 나누어 받을 수 있다. 

 

 

 

타임스탬프 뉴스, 편집부
desk@timestamp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