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신에 보답하는 우리들 이야기’…보훈콘텐츠 공모전 개최

8월 11일부터 10월 11일까지…AI 활용 콘텐츠 특별부문 신설
정전 70주년 기념 국제보훈콘텐츠 부문 별도 운영

 

 

(타임스탬프) 국가를 위해 희생,헌신하신 분들의 숭고한 애국정신을 기억하고 감사하는 마음을 직접 만든 콘텐츠로 표현하는 공모전이 열린다. 

 

국가보훈부는 11일부터 오는 10월 10일까지 6,25전쟁 정전 70주년 및 제78주년 광복절 계기 '제27회 보훈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전 주제는 독립,호국,민주,공익수호 등 보훈 관련 분야로, 조국 광복을 위한 독립운동, 6,25전쟁 등에서 빛났던 호국정신, 4,19혁명 및 5,18민주화운동, 6,25전쟁 당시 참전한 유엔(UN) 22개국에 대해 감사를 전하는 내용 등이 대표적인 예다. 

 

공모전은 전 국민이 참여할 수 있는 영상,그림,문예,인공지능(AI) 활용 콘텐츠 4개와 UN참전국 학생 등을 대상으로 하는 정전 70주년 기념 국제보훈콘텐츠 등 모두 5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영상은 10분 이내 자유형식, 그림은 포스터와 카드뉴스,그림책,소셜툰, 문예는 시,추모헌시와 단편소설, 수필(보훈수기), 동화 및 표어,주제(슬로건)를 공모한다. 

 

또 국제보훈콘텐츠는 유엔 참전국 학생 등이 제작한 시,산문,슬로건,영상, 인공지능 활용콘텐츠는 다양한 인공지능 도구를 활용해 만들어진 포스터,영상을 공모한다. 

 

특히 국제보훈콘텐츠 부문은 정전 70주년 계기 유엔 참전국과 호국의 가치를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올해 신설됐다. 

 

인공지능 활용 콘텐츠 부문은 4차 산업혁명과 초거대 인공지능의 등장으로 급변하는 콘텐츠 제작환경을 반영하기 위해 특별부문으로 신설하고 새롭고 혁신적인 보훈문화콘텐츠를 공모할 예정이라고 보훈부는 설명했다. 

 

영상,그림,문예 부문의 경우, 초등부와 중,고등부, 일반부로 구분해 국민 누구나(개인 또는 단체) 응모할 수 있다. 공모전 누리집을 통해 작품을 제출하거나 공모전 운영사무국에 우편으로 보내면 된다. 

 

작품이 접수되면 3차례에 걸친 전문가와 누리꾼 심사를 통해 70점을 선정해 오는 12월 시상하고 수상자에게는 보훈부 장관상과 모두 6540만원 상당의 상금을 수여한다. 

 

당선작은 향후 보훈문화 학습 콘텐츠나 일상 속 다양한 공간에 전시해 보훈문화를 확산하는 데 활용될 예정이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운영사무국(1800-9987)에 문의하거나 공모전 누리집(http://보훈콘텐츠.kr)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장정교 보훈부 보훈문화정책관은 '정전 70주년 및 제78주년 광복절을 맞아 추진되는 보훈콘텐츠 공모전에 많은 분이 참여해 영웅을 존경하고 감사하는 문화가 우리 사회에 뿌리내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제공 : 정책브리핑

주간 B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