맵프로토콜, IOST와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옴니체인 인프라 제공

 

 

맵 프로토콜(Map Protocol)이 IOST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dApp을 옴니체인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는 개발 지원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MAP 프로토콜은 개발자가 간단한 조치를 통해 옴니체인 dApp을 구축할 수 있게 해주는 상호 운용 가능한 웹3 네트워크아다.  맵프로토콜을 사용하면 암호화폐, NFT 및 데이터가 모든 체인에서 최소 비용으로 안전하고 원활하게 트랜잭션을 발생시킬 수 있다. 맵 프로토콜은 다양한 체인을 연결, 보안 완결성을 제공하고, 낮은 크로스체인 가스 요금을 부과하는 등 완성형 dApp 개발 서비스 툴킷을 제공하는 옴니체인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

 

필 라우(Phil Lau) 맵 프로토콜 CTO는  "블록체인 상호운용성 공간에서 진정으로 탈중앙화된 옴니체인 인프라로서 맵 프로토콜은 IOST 생태계와 긴밀하게 협력하고 옴니체인 업그레이드를 위한 SDK를 제공할 것입니다. 업그레이드는 IOST 생태계의 모든 잠재력을 공개하고 다른 블록체인 사용자들에게 장벽을 없앨 수 있습니다." 고 전했다. IOST의 CMO인 블레이크 정(Blake Jeong)은  “맵 프로토콜이 저희와 긴밀하게 협력하고 개발자들에게 최첨단 옴니체인 기술을 제공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옴니체인 SDK를 사용하면 옴니체인 dApp을 로우 코드 특성으로 인해 IOST에 쉽게 구축하고 배포할 수 있습니다. MAP 프로토콜과 손을 잡고 팀으로 옴니체인 세계를 구축하기를 기대합니다." 고 언급했다. 

 

한편 IOST는 자체개발 합의 알고리즘인 PoB(Proof-of-Believability)를 기반으로 한 블록체인 인프라 프로젝트이다. IOST는 중국 산업부 정보기술기관(CCID)이 평가하는 37개 퍼블릭 블록체인 순위에서 EOS와 이더리움에 이어 종합 3위, 기술 역량 분야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메인넷을 런칭한 IOST의 네트워크에는 62만 개 이상의 지갑 계정이 있으며, 6억 4200만 건 이상의 트랜잭션을 수행하면서도 보안사고가 발생하지 않는 등 안정적인 네트워크 인프라 생태계를 보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