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ATM 제조업체 NCR, 비트코인 ATM 관련 기업 인수

URL복사

 

글로벌 ATM 제조업체 NCR이 비트코인 ATM 운영사 리버티엑스(LibertyX)를 인수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NCR은 포춘 500대 상장 기업이다.

 

NCR은 포춘 500대 상장 기업으로 다양한 ATM, POS 시스템 및 기타 관련 장비를 제조, 판매하며 관련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는 미국 회사이다.

 

NCR은 공식 발표에 따르면, 리버티엑스와의 결정적인 합의에 이르렀으며, 인수 금액 등 세부적인 내용은 밝혀지지 않은 상태이다.

 

리버티엑스의 CEO, 크리스 임(Chris Yim)은 더 블록(The Block)의 취재에서 "이번 인수는 비트코인 ATM 운영사 첫 사례"라고 말했다. 이 회사의 시스템을 이용하는 ATM은 미국 전역에 1만 대 이상 설치되어 편의점이나 약국, 슈퍼 등에서 이용되고 있다.

 

NCR은 이번 인수로 암호화폐 결제 사업의 확대를 노리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리버티엑스의 제휴 ATM 기계 공급자 카드트로닉스(Cardtronics)를 올해 1월, 약 24억 7천만 달러에 인수했다.

 

또한 7월, NCR은 암호화폐 투자 기업 NYDIG와 제휴하여 NCR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전국 650개 은행의 고객에게 암호화폐 거래를 제공할 계획이라고도 보도되었다. 보도 당시 독자적인 커스터디도 도입해 20만 개 레스토랑 및 기타 소매점에서 암호화폐를 이용할 수 있도록 블록체인 기술 응용도 모색해 나간다고 밝혔다.

 

이번 NCR이 리버티엑스를 인수함으로써 은행과 레스토랑, 소매점에 디지털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타임스탬프 뉴스, 편집부
desk@timestamp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