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CCID 글로벌 퍼블릭체인 순위 공개

중국전자정보산업진흥원(CCID)이 정기적으로 발표하는 글로벌 퍼블릭체인 기술평가지수 21호가 공개었다. CCID는 기반기술, 적용가능성, 창의성이라는 세 가지 범주를 기반으로 글로벌 퍼블릭체인 프로젝트에 대해 평가점수를 매 2개월 마다 갱신해 공개하고 있다. CCID 산하 블록체인 연구소에 의해 이루어지는 평가는 CCID 내 싱크탱크 및 중국 소프트웨어 평가센터와 같은 중국 내 여러 기관의 협업하여 이루어지고 있다.

 

 

 

CCID 공개에 따르면 총 점수 기준 탑5는 이오스, 이더리움, IOST, 트론, 스텔라루멘 순이었다. 기반 기술분야에서는 IOST가, 적용성과 창의성 부분에서는 이더리움이 각각 해당분야 1위를 차지했다.

 

평가기준의 경우 기반기술영역은 주로 퍼블릭 체인의 기술실현 수준을 평가한다. 주요 측정 요소로는 퍼블릭 체인의 기능, 성능, 보안, 탈중앙화 정도이다. 적용가능성은 주로 실제 응용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퍼블릭 체인 지원수준을 평가한다. 주요 측정 요소에는 노드 분포도, 지갑 어플리케이션 프로그램, 개발 지원, 응용 프로그램 구현 등이 포함된다. 창의성의 경우 퍼블릭 체인의 지속적인 혁신적 개발내역을 확인한다. 여기에는 개발자 규모, 코드 업데이트, 해당 코드의 영향도가 포함된다.

 

 

타임스탬프 뉴스, 편집부
desk@timestampnews.net

 

주간 B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