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주목해야 할 비트코인 및 암호화폐 분야의 핵심 이벤트 5가지

 

이번 주 비트코인 및 암호화폐 시장에서 주목할 5가지 주요 이벤트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1. 비트코인 가격 동향: 비트코인은 최근 강세 추세를 보이며 6주 연속 상승세를 유지했다. 현재 가격은 38,000달러를 향해 가고 있으며, 비트코인 현물 ETF에 대한 기대와 4월 중순 예정된 반감기가 큰 역할을 하고 있다.

  2. PCE 인플레이션 데이터 공개 (목요일): 미국 경제 분석국은 목요일 PCE 인플레이션 지수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는 연방준비은행(Fed)이 선호하는 인플레이션 지표로 인플레이션 감소가 확인되면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3. 제롬 파월 연준 의장 연설 (금요일): 파월 의장은 이번 주 금요일 연설을 통해 인플레이션 퇴치와 관련된 연준의 입장을 밝힐 예정이다. 이 연설은 시장에 중요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4. 체인링크 스테이킹 V0.2 출시: Chainlink의 스테이킹 V0.2 업데이트는 11월 28일부터 단계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이 업데이트는 LINK 토큰의 시장 역학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5. 코스모스(ATOM) 하드포크 가능성: 코스모스 블록체인의 잠재적인 하드포크가 창업자의 분할 요구로 인해 ATOM 토큰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이는 ATOM의 인플레이션율을 낮추는 제안 848에 따른 것이다.

 

이외에도 DYDX와 SUI 네트워크의 토큰 잠금 해제가 이번 주에 있을 예정이며, 이러한 이벤트들은 모두 암호화폐 시장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다.

 

 

타임스탬프 뉴스, 편집부
desk@timestampnews.net

주간 B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