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 리서치, 암호화폐 VC가 주목하는 투자 대상은?

 

2023년에도 하락 추세에도 불구하고 디지털 시장 공간의 거래 및 투자는 계속 활발하다. 바이낸스 리서치의 보고서에 따르면, 이 지속적인 성장은 주로 게임 및 인프라 프로젝트에서 비롯되었다. 전통 VC의 시장 점유율은 연초 이후 45%까지 급증했으며, 전통 투자자와 Web3 투자자 간의 격차도 줄어들고 있다.

 

2021년과 2022년 초 강세 시장 동안 총 자금 조달은 지속적으로 증가하여 2022년 4월에는 68억 달러로 361.8%나 상승했다. 그러나 FTX 사태 이후 3분기에는 24억 달러로 감소했다. 이러한 추세에도 불구하고 2023년 1월과 2월에는 자금 조달이 다시 증가했다.

 

특히, 게임 카테고리는 가장 많은 자금을 확보했지만 거래당 평균 투자 금액은 742만 달러로 가장 적었다. 이는 투자자들이 게임 산업의 잠재력을 인식하고 있지만 Web3 게임의 초기 개발 단계를 고려하여 여전히 보수적인 투자를 하고 있음을 나타낸다.

 

Coinbase Ventures는 49건의 비주도 투자를 보유하며, 다양한 프로젝트에 소규모 투자를 통해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는 전략을 채택했다. 이는 다른 주요 VC 회사들과는 다른 접근 방식이다. 한편, 분기별 순투자자 수는 감소했지만 감소폭은 지난 분기에 5.9%로 둔화되었다.

 

이러한 동향은 암호화폐 시장의 변화와 함께 투자자들의 전략적 접근 방식의 변화를 반영하고 있다.

 

 

타임스탬프 뉴스, 편집부
desk@timestampnews.net

주간 B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