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키DX, IOST와 파트너 노드로 합류하여 일본 블록체인 시장 확대

 

'해시키DX'가 IOST의 일본 생태계 강화를 위해 파트너 노드로 합류했다. 해시키DX는 블록체인 분야에서 종합적인 비즈니스 지원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해시키 그룹(HashKey Group)의 자회사로서 국제적인 디지털 자산 솔루션을 제공하는 회사이다. 해시키DX는 특히 일본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대하고 있으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기업용 웹3 서비스 개발을 지원하기 위한 협력을 모색한다.

 

세계적인 스테이킹 제공업체인 바이낸스 스테이킹(Binance Staking), 후오비 월렛(Huobi Wallet), 문스테이크(Moonstake)와 같은 기업들이 IOST 생태계의 파트너 노드로 참여하고 있으며. 일본의 암호화폐 거래소와 일본팀에 의한 노드도 2023년 9월 현재 투표 규모 TOP 10 안에 포함되어 있다. 파트너 노드는 네트워크 검증 및 블록 생성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네트워크 보안을 강화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해시키DX의 장점은 해시키 그룹과의 제휴에 있다. 또한 해시키 그룹은 완샹 블록체인(Wanxiang Blockchain)을 보유하고 있으며, 여기에는 '완샹 블록체인 랩(Wanxiang Blockchain Lab)'이라는 블록체인 기술 전문 비영리 연구 기관도 함께 하고 있어, 시너지가 극대화 될 것이 예상된다. 추후 해시키DX와 IOST는 일본 기업을 위한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 개발 및 지원을 촉진하기 위한 협력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스마트 컨트랙트 및 블록체인 코드에 대한 종합적인 보안 감사 서비스를 제공하는 써틱(CertiK)과도 협업할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해시키 그룹은 아시아 지역에서 종단간 디지털 자산 관리를 전문으로 하는 선도적인 금융 대기업으로, 홍콩을 본사로 싱가포르, 상하이, 도쿄 등 다양한 지역에서 사업을 확장하고 있으며, 기관 투자자와 기업이 디지털 자산에 투자하고 블록체인 기술을 채택할 수 있도록 지원 중이다. 또한 해시키DX는 해시키 그룹의 일본 지사로서, 블록체인에 대한 전문적인 컨설팅을 제공하며 NFT, 메타버스, 웹3와 같은 신사업을 구상하고 개발, 유지보수 및 운영을 종합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주간 B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