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위협 분석 센터, 중국 요원들의 AI 생성 이미지를 통한 불화 조장 감지

 

마이크로소프트의 위협 분석 센터가 최근 공개한 보고서에 따르면, 중국 요원들이 인공 지능(AI)로 생성한 이미지를 활용하여 미국 내 사회적 불화를 조장하려는 시도를 감지했다. 이들의 궁극적인 목표는 2024년 미국 선거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흔들어 놓는 것으로 파악되었다.

 

이 보고서는 중국의 첨단 AI 기술을 활용하여 미국 시민의 얼굴을 모방하는 이미지를 대량으로 생성하는 방식의 새로운 위협을 제기하고 있다. 이런 이미지는 미국 내 다양한 사회적 이슈를 중심으로 논란을 야기하게 설계되었다.

 

또한, 이러한 AI 이미지는 그들의 현실성으로 인해 대중을 속일 가능성이 높아진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특히, 미국 내 가장 논란이 되는 사회적 문제를 중심으로 AI 기술을 활용한 영상 콘텐츠가 전략적으로 사용되고 있음을 드러냈다.

 

이 보고서는 또한 중국의 광범위한 해외 선전 활동을 밝히고 있다. 중국 정부는 글로벌한 관점에서 자신들의 메시지를 확산하기 위해 다양한 언어와 디지털 플랫폼을 대상으로 하는 선전 노력을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다고 밝혔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위협 분석 센터는 이와 같은 디지털 선전 활동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있으며, 허위 정보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제시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고도로 발전된 디지털 선전 활동은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으며, 그로 인한 위협은 점점 커지고 있다.

 

따라서, 이러한 새로운 형태의 디지털 선전 활동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대응 전략 수립이 필요하다는 주장이 제기되고 있다.

 

 

타임스탬프 뉴스, 편집부
desk@timestampnews.net

주간 B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