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i 회사 3곳, CFTC로부터 불법 거래 관련 제재 받아

 

CFTC는 탈중앙화금융(DeFi) 세계의 주요 선수들 중 세 회사, Opyn Inc., ZeroEx Inc. 및 Deridex Inc.에 대한 불법 거래 혐의를 밝혀냈다.

 

이 세 기업은 미국 내 고객들이 그들의 플랫폼에서 디지털 자산 파생상품을 불법으로 거래하도록 허용했다는 이유로 기소되었다. CFTC의 판결에 따라, 이들 기업은 각각 $250,000, $200,000, $100,000의 벌금을 지불하며 활동 중단명령까지 받게 되었다.

 

이 결정은 CFTC의 암호화폐 시장에 대한 지속적인 감시의 일환이다. 위원회는 암호화폐에 대한 규제 프로그램을 시작하였고, 또한 최근 비트코인 관련 사기 사건에 대한 해결을 찾아가고 있다.

 

DeFi의 성장과 함께 미국 정부의 감독은 더욱 강화되고 있다. 이런 플랫폼들을 통해, 사용자들은 중개인 없이도 암호화폐를 거래하거나 대출받을 수 있다. 그러나, DeFi의 활성화에도 불구하고 미국 정부는 규정을 통한 감독 및 제재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이 중, Ooki DAO라는 조직에 대한 CFTC의 최근 승소는 주목할만하다. 해당 DAO는 불법 거래 플랫폼 운영 혐의로 기소되었으며, 연방 판사의 명령에 따라 $60만 이상의 벌금을 부과받았다.

 

그러나 CFTC 내부에서도 이러한 결정에 대한 의견 차이가 존재한다. 몇몇 위원들은 CFTC가 DeFi에 명확한 규정을 마련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주장하며, 현재의 방향성에 우려를 표현하고 있다.

 

 

타임스탬프 뉴스, 편집부
desk@timestampnews.net

주간 B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