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1,800 목표로 상승세 지속

 

이더리움(ETH) 가격은 최근에 주목할 만한 변동성을 보이고 있다. $1,750 저항선에 도달한 후 눈에 띄는 하락 조정을 시작했으나, 현재 $1,680 수준에서 다소 안정되어 있는 모습이다. 이는 단순히 잠시의 숨 고르기일 수 있으며, 이더리움은 $1,720과 $1,750을 노린 다음 상승세로 돌아설 가능성이 높다.

 

기술적 지표들은 혼합된 신호를 보이고 있지만, 확실한 것은 황소들이 여전히 게임에서 밀려나지 않았다는 것이다. $1,710을 넘어서면 이더리움은 $1,750 또는 그 이상으로 급등할 수 있다. 실패한다면 가격은 $1,680 지지선으로 빠르게 회귀할 것이며, 그 아래로는 $1,665와 $1,620로 하락할 가능성이 있다.

 

시간별 MACD 지표는 강세를 잃어가고 있고 RSI는 50 수준 아래로 내려가고 있다. 이는 약간의 경계를 필요로 하지만, 아직까지는 크게 우려할 상황은 아니다. 결론적으로 이더리움은 주요 지지선과 저항선 사이에서 신중한 트레이딩을 요구하고 있다. 그러나 기존 지지가 유지되는 한 이더리움은 곧 다시 상승세를 탈 수 있다.

 

이러한 동향들은 이더리움이 단순히 휴식을 취하고 있는 것일 뿐, 큰 그림에서 볼 때 상승세가 끝난 것은 아니라는 점을 강조한다. 투자자와 트레이더는 주의 깊게 이러한 지표와 수준을 관찰해야 할 것이다.

 

 

타임스탬프 뉴스, 편집부
desk@timestampnews.net

주간 B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