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중앙은행(ECB), 디지털 유로화 개발 착수

 

유럽중앙은행(ECB)은 디지털 유로화를 도입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디지털 유로화는 현금과 동일한 가치를 지닌 디지털 통화로, 은행 계좌 없이 휴대폰에 보관할 수 있으며, 디지털 유로화는 전자상거래와 소매 거래를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ECB는 디지털 유로화를 도입하기 전에 몇 가지 사항을 고려해야 하는데 우선 첫째로 디지털 유로화는 기존의 결제 수단보다 더 편리해야 한다. 둘째로는 디지털 유로화는 안전하고 안정해야 한다. 마지막 셋째는 디지털 유로화는 암호화폐와 같은 새로운 도전에 대응해야 한다.

 

ECB는 디지털 유로화를 도입하기 위해 3년간의 시험 기간을 거칠 예정으로 시험 기간 동안 ECB는 디지털 유로화의 안전성과 효율성을 테스트하고, 소비자와 기업의 의견을 수렴할 것이다. ECB는 시험 기간이 끝난 후 EU의 승인을 받아 디지털 유로화를 본격적으로 도입할 계획이다.

 

디지털 유로화의 도입은 전자상거래와 소매 거래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된다. 디지털 유로화는 소비자와 기업이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며, 또한 디지털 유로화의 도입은 암호화폐와 같은 새로운 도전에 대응하는 데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타임스탬프 뉴스, 편집부
desk@timestampnews.net

주간 B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