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00개 이상의 중국 기업이 블록체인 분야에서 활동 중=CAICT 보고서

 

정부 소유의 중국 아카데미는 12월 29일 정보 통신 기술(CAICT)에 대한 "2022 블록체인 백서"라는 제목의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 문서는 현재 중국 본토에 1,400개 이상의 블록체인 회사가 있다고 주장하는데 전 세계 블록체인 기업의 경우, 양국을 합치면 52%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한다.

 

CAICT는 또한 중국의 약 48개 고등교육기관이 "블록체인 공학"과 관련된 학위 및 자격증을 제공하기 시작했다고 밝혔으며, 가능한 응용 프로그램이 많은 네 가지 종류의 블록체인 기술이 해당 기관의 보고서에서 다루어졌다.

 

초기에 "결제체인"은 China Unicom 및 China Mobile과 같은 비즈니스를 위해 통신 요금의 투명한 공개를 허용한다. 둘째, Zhejiang Cold Chains를 통해 고객은 제품 포장에 있는 QR 코드를 스캔하여 식품의 원산지를 확인할 수 있다. 셋째, 구매자와 판매자는 Triple cross-border 지불 플랫폼을 사용하여 상대방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블록체인 모니터링 도구는 금융 당국이 다양한 거래소 간의 주문 불일치를 식별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그들의 활동을 위해 중국의 주요 디지털 거대 기업인 Tencent, Ant Financial, Huawei 및 Alibaba는 모두 최근 몇 년 동안 "블록체인 파트너십"을 형성했다.

 

현재 중국에서는 암호화폐와 NFT(Nonfungible Token)의 소유권이 허용되며 법적 시스템이 이들의 합법성을 보호한다. 그러나 국가는 디지털 교환, ICO 및 암호 화폐 채굴을 불법화했다.

 

일부 반대에도 불구하고 중국 정부는 블록체인 기술을 공식 국가 의제로 삼았다. 지난 10월 중화인민공화국 국무원은 데이터 관리와 공공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클라우드 컴퓨팅, 블록체인, AI"를 우선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중국 관리들은 12월 28일 NFT 거래와 디지털 자산 저작권을 위한 국가 거래소가 1월 1일에 런칭할 것이라고 선언했다.

 

 

타임스탬프 뉴스, 편집부
desk@timestampnews.net

주간 B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