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다, 새로운 NFT 컬렉션 출시

 

명품 패션 브랜드 '프라다'는 새로운 NFT(대체불가토큰) 컬렉션을 발표했다.

 

공식 웹사이트에서는 '웹3에 있어서의 창조적인 위상과 프로젝트를 한층 더 확대하는 NFT 컬렉션'이라고 설명했다. '프라다 타임 캡슐'이라고 하는 시리즈로 판매되는 실물의 상품을 구입하면 NFT를 받을 수 있다. 이번 발표에서는 'Prada Crypted'라는 NFT 플랫폼도 론칭한다고 설명했다.

 

프라다 타임 캡슐은 2019년 12월에 유럽에서 판매를 개시했다. 매월 첫 목요일에 새 아이템을 24시간만 온라인 스토어에서 판매하는 프로젝트로 이번 판매는 6월 2일에 진행된다. 이 프로젝트는 2022년 내에 유럽 이외의 지역에도 전개할 예정이라고 한다.

 

이번에는 카시아스 허스트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흑백의 셔츠를 판매한다. 선물로 부여된 NFT는 이 셔츠를 GIF 형식으로 표현했다.

 

해외 미디어에 따르면, 이번 NFT는 암호화폐 이더리움(ETH) 기술을 활용한 기업용 블록체인 'Quorum'상에서 발행한다. NFT 발행은 프라다와 LVMH, 까르띠에, 메르세데스 벤츠 등으로 구성된 비영리 조직 'Aura Blockchain Consortium'이 지원한다.

 

Prada Crypted에 대해서는 'Prada.com의 NFT 플랫폼이며, Discord상에 새롭게 개설된 프라다의 새로운 커뮤니티 서버라고 설명'했다. 패션이나 아트, 건축, 영화, 음악, 웹3 등의 세계를 연결하면서 아이디어를 교환하고 서로 영감을 얻는 장소라고 한다. Prada Crypted도 2일 런칭될 예정이다.

 

프라다에 대해서는 올해 1월, adidas Originals와 콜라보레이션해 NFT를 발행했다. 이 NFT 프로젝트는 MATIC 블록체인에 런칭했다. 3,000명의 참여자로부터 모집한 사진을 1개의 NFT 캔버스로 만들었다.

 

 

럭셔리 브랜드 동향

 

프라다는 Aura Blockchain Consortium의 창립 멤버이다. Aura Blockchain Consortium은 2021년 4월에 설립되었는데 고급 브랜드에 의한 고급 브랜드를 위한 비영리 조직으로 블록체인을 활용하거나 고객 체험의 질을 향상시키는 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최근에는 고급 브랜드가 웹3의 기술을 활용하는 사례도 늘어났다. 지난주에는 프랑스의 고급 패션 브랜드 '발렌시아가(Balenciaga)'가 6월부터 일부 점포에서 비트코인(BTC)과 이더리움 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암호화폐 결제 도입 외에도 웹3 기술과도 합이 좋다고 하는 메타버스(가상현실)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것도 밝혀졌다.

 

 

타임스탬프 뉴스, 편집부
desk@timestampnews.net

주간 B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