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브스, 블록체인의 청사진 '오브스 3.0'선포

URL복사

 

 이스라엘 최대 블록체인 인프라 서비스 사업자인 오브스(ORBS)가 메인넷(Mainnet) 런칭 3주년을 맞아 '오브스 3.0'을 선포했다. 오브스 3.0은 오브스가 블록체인 산업 내에서 구축한 개발영역의 총 집합으로 주요 3개 영역에서의 성과이자 비전을 말한다.

 

오브스가 제시한 오브스 3.0에 해당하는 3가지 요소는 ① PoS 3.0, ② 레이어3, ③ 웹3.0이다. 'PoS 3.0'이란 이더리움과 폴리곤 블록체인에 멀티체인 스테이킹을 지원하는 오브스의 네트워크 PoS시스템이다. 오브스는 PoS 3.0을 통해 이더리움 가스 비용 문제를 해결하고 상호운용성을 보여주는 사례를 만들어 가고 있다. 다음으로 '레이어3'는 오브스가 기존 EVM 기반 레이어1, 레이어2와 별개로 구축해 스마트 컨트렉트 및 디파이 애플리케이션의 기능을 강화하는 오브스만의 차별화 전략이다. 오브스가 자체적으로 제시하는 레이어3 영역을 통해, 오브스는 기존 레이어1,2 연동해 어플리케이션 보완성 및 신뢰성을 향상하고,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며 실증사례를 확보하고 있다.마지막으로 웹3.0은 디파이, NFT, 게임파이(GameFi) 및 메타버스(Metaverse) 영역에서 사용자가 프로젝트에 지분 등의 이해 관계를 가지고, 거버넌스 투표를 하고, 데이터를 소유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하는 퍼블릭 어플리케이션 분야를 일컫는 용어로, 앞서 구축한 다양한 인프라를 활용해 웹3.0에서 오브스가 인터넷을 혁신하려고 하는 비전이다. 

 

메인넷 런칭 3주년을 맞은 오브스는 이를 기념하기 위해 3월29일 오후7시 유투브 라이브로 진행되는 '오브스 3.0 언팩 행사' 에서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퀴즈 이벤트, 스테이킹 이벤트, 디파이 알람3.0 앱 사용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한편, 오브스는 이더리움,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BSC), 폴리곤(Polygon), 아발란체(AVAX)와 같은 EVM 호환 블록체인과의 상호 운용성을 갖추도록 설계된 고유 하이브리드 아키텍처를 보유하고 있다. 오브스의 자체 발행 토큰인 ORBS는 업비트, 빗썸, 코인원과 같은 국내 탑티어 암호화폐 거래소를 포함, 쿠코인, FTX, 게이트아이오(Gate.io) 등 10여개가 넘는 글로벌 거래소에서 거래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