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T기반 프로젝트 요코즈나 파이낸스가 5백만 달러 TVL을 달성했습니다.

URL복사

 

IOST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구축된 디파이 프로젝트 '요코즈나 파이낸스(Yokozuna Finance)'가 총 락업가치(TVL) 5백만 달러를 돌파했다고 발표했다. IOST에 따르면 6주 만에 달성한 이런 성과는 ZUNA토큰을 기반으로 IOST, ZUNA 단일 토큰 볼트(Vault)를 비롯해 METX_IOST, HUSD_ZUNA, XPLUS_ZUNA, OTBC_ZUNA 등 다양한 형태의 합성자산 유동성 풀(LP)을 도입해 도입에 IOST생태계 사용자들이 대거 진입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요코즈나 파이낸스는 전 세계의 팬에게 스모 스포츠를 홍보하려는 사명을 달성하기 위해 자문 및 팀원들이 라스베가스에서 만나는 등 다양한 오프라인 활동도 이어가고 있다. 라스베가스에서는 미국 앨라배마주 버밍엄에서 7월 열릴 미국 스모 선수권 대회를 위해 여러 체급의 아마추어 남녀 참가자들이 북미 대표권 경쟁이 열렸으며, 참여한 선수와 관계자 등과 요코즈나 파이낸스와 관련된 논의를 일부 진행했다고 전했다.

 

개발 팀은 2분기 전 요코즈나 파이낸스 NFT 시스템 개발을 진행중이며, 추후 적격 NFT 보유자가 DAO 펀드를 소유하고 관리 할 수 있도록 하는 스모 테마 NFT 등도 함께 개발 중이다. NFT 시스템이 런칭되면 사용자는 ZUNA 토큰을 통해 독점적으로 스모 테마 NFT를 얻거나, 사고 팔 수 있는 경매, 2차 마켓플레이스 등 다양한 기능이 제공될 것을 예상하고 있다. 

 

한편 요코즈나 파이낸스는 IOST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구축된 선도적인 탈중앙화 금융 프로토콜이다. DAO 펀드를 관리하고 궁극적으로 소유하는 NFT를 기반으로 하는 DAO 소유권의 새로운 디자인 개념을 제시한다. 요코즈나 파이낸스는 스포츠를 전 세계 청중에게 홍보하면서 신규 및 기존 팬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플랫폼을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된 플랫폼이다. 효율성, 속도 및 낮은 거래 비용을 위해 IOST 네트워크에 구축된 요코즈나 파이낸스는 사용자가 젊은 리키시를 요코즈나 자리까지 올리는 여정을 함께하게 하며, 사용자는 프로젝트의 핵심 토큰인 "ZUNA"로 NFT를 구매하는 독특하고 창의적인 NFT 모델을 활용한다. 플랫폼의 참가자는 사이트에 참여함으로써 수수료와 거래를 통해 자본화되는 DAO 펀드를 설립하도록 설계된 다양한 금융 상품에 액세스할 수 있으며, 요건을 갖춘 사용자 DAO(Decentralized Autonomous Organization)를 운영안을 만들고 투표할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