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베이스, 스테이블 코인 DAI에 대한 이자 제공

URL복사

 

디지털통화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기존의 '코인베이스 리워드' 플랫폼을 확장해 사용자들이 스테이블 코인인 DAI를 포함해 디지털 통화 예금이자를 얻을 수 있다고 발표했다. 코인베이스는 공식 발표를 통해 “오늘 저희는 미국, 영국, 네덜란드, 스페인, 프랑스, ​​호주 고객을 위한 이자 상품을 소개합니다. 기존 금융업계의 저축예금 및 국채와 같은 상품 수익률이 최저 수준으로 낮아짐에 따라 DAI 및 USDC와 같은 스테이블 코인에 대한 이자지급은 코인베이스에서 보유한 암호를 활용해 수입을 창출하는 대안 상품입니다."고 전했다.

 

코인베이스의 이번 발표는 애브라(Abra)가 디지털 통화 투자 플랫폼을 출시한 지 하루 만에 공개되었다. 애브라는 애브라 자체 기능을 통해 사용자가 BTC, ETH, USDT, USDC, PAX 및 TUSD 예치금에 대해 최대 9%의 이자를 얻을 수 있다. 코인베이스와 애브라의 서비스 출시는 기존 은행과의 경쟁구도를 형성하고 있다. 은행이 고객 예금 사용하여 다른 고객에게 대출하기 때문에 법정 예금에 대한 이자를 제공하는 것처럼, 이제 디지털 통화 플랫폼은 은행과 금융서비스로 경쟁하기 시작한 것이다.

 

디지털 통화 플랫폼의 대부분의 이자기능은 미국 달러를 기반으로 한 스테이블 코인을 위한 것이며, 은행보다 더 높은 빈도로, 높은 이자를 지급한다. 예를 들어, DAI 예금에 대한 코인베이스의 최초 이자지급은 DAI 예금 후 5영업일 이내에 이루어지고 이후 매일 분배된다. 일년에 한 번 또는 매월이자 지불을 분배하는 은행과 이런 점에서 경쟁력이 있다. 애브라 및 코인베이스와 같은 회사가 사용자에게 스테이블 코인 예금에 대한 관심을 제공하는 주된 이유는 고객의 디지털 통화를 디파이 플랫폼으로 전환하기 위함이다. 특히 사용자가 예치한 디지털 자산을 보다 많이 플랫폼 내 보다 많이 확보하고, 기성 금융상품보다 높은 이자를 지급함으로서 사용자 및 시장을 확대할 수 있는 점이 디지털 통화 플랫폼들이 해당 사업자 뛰어들고 있다.

 

 

 

타임스탬프 뉴스, 편집부
timestamp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