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글라데시, 교원 연금 시스템에 블록체인 활용 파일럿 테스트

 

방글라데시의 IT 정책을 감독하는 정부 기관인 방글라데시 컴퓨터 협의회(BCC)가 IBM과 함께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교원의 전자연금 시스템 실용성 테스트를 실시한다고 BTC매니저(BTC Manager)가 전했다.

 

BCC는 학교 교사의 연금 시스템에 투명성과 보안성을 높이고, 연금 정보를 저장하고 관리하고, 잠재적인 사이버 공격으로부터 연금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한 테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연금 시스템을 보호하기 위한 분산원장의 활용은 교사의 봉사 시간, 급여 및 생년월일을 포함한 교사의 개인 데이터의 안전을 보장하고 지출내역의 정확성을 도울 것을 기대하고 있다. 특히 이번 전자 연금시스템은 방글라데시 내 블록체인 기술의 첫 활용 사례로서, 방글라데시 국립 디지털 아키텍처(BNDA) 팀과 함께 개발자들에 의해 제안되었다. 추후 성공적으로 해당 시스템이 안착될 경우, 다른 부처에도 확산될 수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으로 평가할 수 있다. BCC의 전무이사인 파사프라팀 데브(Parthapratim Deb)는 이번 테스트를 발표하며 다음과 같이 말했다.

“솔루션을 통해 교사는 웹 또는 모바일 앱을 통해 자신의 정보와 및 연금 기록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또, 분산원장은 BNDA팀이 관리하는 공유 미들웨어 플랫폼인 국가 전자행정서비스 시스템에 연결됩니다. "

 

 

 

타임스탬프 뉴스, 편집부
timestampnews@naver.com

주간 B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