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이더 월렛, '.crypto' 암호화폐주소 도메인 등록가능

 

블록체인 전문미디어 BTC매니저(BTC Manager)에 따르면, 마이이더월렛(MyEtherWallet)과 언스토버블 도메인(Unstoppable Domains)이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월간 백만 명 이상의 활성화 사용자에게 '.crypto' 도메인을 제공 할 수 있게 되었다. '.crypto' 도메인 등록을 사용하면 이제 암호화폐의 주소를 '.crypto' 도메인에 쉽게 연결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기존에 암호화폐 지갑을 사용하기 위해 텍스트 문자열을 복사하고 붙여넣는 번거롭고 비용이 많이 소요되는 실수를 방지 할 수있게 된다. 기존에는 암호화폐 자산을 탈취할 목적을 가진 이들이 클립 보드를 손상시켜 사용자의 지갑 주소를 본인들이 의도한 주소로 대체하는 악성소프트웨어를 유포해 피해를 입히곤 했다.

 

'.crypto' 도메인을 사용하면 사람이 읽을 수있는 암호화폐 주소가 가능해져 주류로의 채택 가능성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암호화폐의 기술적 특성은 일상 생활에서 광범위한 활용을 위한 걸림돌로 회자되어 왔다. 나아가 '.crypto'와 같은 블록체인 도메인에서 호스팅되는 웹사이트는 당국이 저장하거나 압류 할 수 없으며 ICANN(Internet Corporation for Assigned Names and Numbers)과 같은 초국가적 조직의 사전 승인을 요구하지 않는다.

 

 

 

타임스탬프 뉴스, 편집부
timestampnews@naver.com

주간 B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