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5개 도시에서 ‘K-관광 로드쇼’…골든위크 겨냥

문체부 장관, 도쿄 현지서 K-관광 세일즈…4년만에 한일 관광장관 면담도

 

(타임스탬프) 문화체육관광부는 일본 골든위크를 겨냥해 도쿄와 히로시마, 후쿠오카, 나고야, 오사카 5개 도시에서 오는 14일부터 30일까지 'K-관광 로드쇼'를 개최한다.

한국방문 마케팅의 시작을 알리는 14일 도쿄 행사에는 박보균 문체부 장관이 직접 'K-관광 영업사원'으로 나서 일본 소비자들에게 K-관광을 세일즈한다.

글로벌 온라인여행사(OTA) 트립어드바이저의 조사에 따르면 '일본인이 올봄 가장 가고 싶은 여행지'에 서울이 1위로 꼽히는 등 한국 여행에 대한 일본인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이에따라 14일 도쿄에서 1500명의 현지 관객이 참여한 가운데 K-드라마와 함께하는 한국여행 콘서트 '드라마틱 나이트'를 연다.넷플릭스 '더 글로리'의 이도현 배우, 드라마 '도깨비'의 OST가수 펀치가 드라마 속 여행지와 K-컬처에 대해 관객과 소통하며 한국여행의 매력을 공유한다.

21일 히로시마, 22일 후쿠오카에서는 부산에서 가까운 지리적 이점을 살려 부산 관광을 집중 마케팅한다.

22~23일 나고야에서는 주부센트레아 국제공항을 'K-컬처 터미널'로 조성해 다채로운 공연과 체험행사를 진행하는 동시에 항공사와 협력해 공동 세일즈를 한다.

29~30일 오사카에서는 'K-구르메 페스티벌'을 개최해 대구 치맥페스티벌과 같은 지역 음식 축제를 집중 마케팅할 계획이다. 

일본의 MZ 세대에게 사랑받는 K-스타일, K-구르메(미식), K-콘텐츠 관련 코스와 더불어, '겨울연가'의 원조 한류 팬인 중장년층을 위한 '겨울연가 추억 재구성' 마케팅도 연중 이어간다.

최근 주한일본인 SNS 관광기자단 '칸타비 서포터즈'가 발대식과 함께 남이섬을 방문해 그 시작을 알리기도 했다.

츠타야서점 롯폰기점에서는 30~50대 고소득층을 대상으로 웰니스,고급관광 상품과 한국 서적을 함께 소개하는 한국 여행 캠페인도 열고, 지난 11일부터는 일본 여행사 HIS, 라쿠텐트래블과 함께 온라인 한국 여행 특별 프로모션을 통해 신규 여행상품 집중 세일즈를 펼치고 있다.

한편 9월까지 한일 정기편 항공노선도 2019년 평균 대비 92% 수준으로 회복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국방문의 해'를 맞아 이달부터 일본을 포함한 22개국 국민에 대해 전자여행허가제(K-ETA) 시행을 면제함에 따라 일본인 관광객의 입국 편의도 높아지고 있어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박보균 장관은 방일 일정 중 일본 국토교통성 사이토 데쓰오 대신을 만나 양국이 상호 관광산업 회복에 핵심이 되는 시장인 만큼, 관광교류 촉진을 위한 방향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기로 했다.

한일 관광장관 면담은 2019년을 마지막으로 4년 만인 만큼 관광산업 조기 회복을 위한 정부 간 협력 의지를 다지는 기회로 삼기로 했다.

박보균 장관은 '윤석열 대통령의 역사적 방일 성과에 이어 양국이 여행으로 더 가까워지도록 관광교류를 활성화한다'고 밝히고 '특히 일본 Z세대에게 가장 인기 있는 해외 여행지가 한국인 만큼, 대체불가능한 관광의 무기 'K-컬처'를 탑재해 인바운드 관광 회복의 변곡점으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기사제공 : 정책브리핑

주간 B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