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암호화폐 지갑 개발 계획 일시 정지=보도

 

트위터에 의한 암호화폐 월렛 개발 계획이 일시 정지한다는 관측이 부상했다.

 

10월 말 ​​일론 마스크에 의한 트위터사 인수 완료에 따라, 제품 로드맵이 대폭적으로 재검토되고 있는 듯 하다. 소셜 미디어를 주로 다루는 저명한 미디어 'Platformer'가 단독으로 4일에 보도했다.

 

암호화폐 월렛 개발 계획의 출처는 외부 개발자의 트윗으로 추정된다. 지난달 25일 Jane Manchun Wong(@wongmjane)은 트위터가 입출금 가능한 프로토타입을 개발하고 있음을 지적했고 이가 확산됐다. 집필 시점, 해당 트윗은 열람 불가능하게 되어 있다.

 

지금까지 머스크가 공식적으로 발표한 트위터의 변경안은 기존 광고 모델을 탈각하고 구독으로부터의 수익을 강화하는 것이다.

 

현재의 구독 서비스 'Twitter Blue'는 광고 없음, 트윗 취소 가능(지역 한정), 네비게이션 바의 커스터마이즈, NFT의 프로필 설정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월 4.99달러로 이용할 수 있다.

 

"누가 블루 배지를 가지고 있는지 혹은 없는지에 대한 트위터의 현재 영주 및 농민 시스템은 말도 안 된다. 사용자에게 힘을! 트위터 블루의 가격을 월 8달러로 어때"

 

머스크는 트위터 블루의 가격을 약 8달러로 가격 인상하고 블루 배지 인증 또한 가입자에 한해 가능하다고 표명했다. 또한 회신, 멘션, 검색에서의 우선순위, 페이월(유료 동영상)의 투고 기능에도 언급했다.

 

Platformer에 따르면, 트위터 블루팀은 해당 서비스를 월요일에 론칭할 예정이며, 토요일까지 코드를 완성하도록 지시받고 있다고 한다. 한편, 6월에 공표한 장문 투고 기능 '트위터 노트'와 21년 초에 인수한 메일 ​​매거진 기능 'Revue'는 연내에 폐지될 전망이다.

 

해당 서비스 출시 후 일시중지된 암호화폐 지갑 개발이 재개될지 여부는 언급되지 않았다.

 

 

타임스탬프 뉴스, 편집부
desk@timestampnews.net

주간 B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