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T화한 美 주택, 17만5,000달러 상당의 USDC로 거래 완료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 주에 있는 NFT화 된 실물 주택이 스테이블 코인인 'USDC'로 판매된 것으로 나타났다.

 

NFT 마켓플레이스에서 판매되었고 부동산 투자자인 Adam Slipakoff가 구입했다. 이에 따르면, 소유권에 보험이 적용된 주택을 클릭 한번으로 쉽게 살 수 있었다고 한다.

 

이번 판매가 이루어진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는 기업은 Roofstock onChain이다. 이 회사는 부동산 투자 기업 Roofstock의 Web3 자회사이다.

 

Roofstock onChain은 단독 주택을 전문으로 판매한다. 현실 세계의 재산을 이더리움(ETH) 블록체인상에서 토큰화하고 있다. 이 토큰은 Homes onChain 토큰이라고 불리며, NFT로서 발행되고 있어 각 주택의 소유권으로서 이용된다. NFT는 블록체인에서 몇 번의 클릭으로 구매할 수 있다고 회사는 설명하고 있다.

 

Homes onChain 토큰은 회사의 마켓플레이스와 OpenSea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지불에는 USDC 외에 법정 통화의 미국 달러도 사용할 수 있다. 덧붙여, 현재 게재되어 있는 물건은 이미 구입된 상기 주택만 존재한다. 이번에 판매된 주택의 가격은 약 17만5,000달러이다.

 

Roofstock onChain의 블록체인 부문 책임자 Geoff Thompson는 CoinPost의 제휴 미디어 'The Block'에 대해 다음과 같이 코멘트하고 있다.

 

"이번 판매는 임대주택과 같은 자산을 간편하게 구입할 수 있게 되었다는 점에서 큰 사례이다."

 

 

타임스탬프 뉴스, 편집부
desk@timestamp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