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픈, 'GMT'를 획득할 수 있는 어닝 기능 추가

 

스테픈은 27일 자사 앱 보상인 GMT를 획득할 수 있는 시스템 도입을 발표했다.

 

스테픈은 야외에서 워킹, 조깅, 러닝 등을 통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Web3 앱이다. 게임을 플레이하고 토큰 보상을 얻기 위해서는 NFT 신발을 구입해야하며, 구입을 위해선 솔라나(SOL), 바이낸스코인(BNB), 이더리움(ETH) 중 하나가 필요하다.

 

GMT는 발행량에 한도가 있는 거버넌스 토큰으로 발행 한도가 없고 날마다 대량으로 채굴되는 유틸리티 토큰인 GST에 비해 시장 가격이 비교적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어 STEPN 에코시스템에 있어서 필수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또 이번 GMT 어능 기능 도입으로 디지털 NFT 신발에 갖춰진 4가지 등급 중 하나인 'Comfort'가 앞으로 중요한 의미를 갖게 된다.

 

지금까지 GMT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인앱 월렛에서 스왑(교환)하거나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직접 구입해야 했다. 이번 업데이트에 따라, 게임 플레이를 통한 획득이 가능하게 될 예정이다.

 

GMT 획득하기 위해서는 최대 레벨의 30까지 육성한 신발이 필요하며, 채굴량은 신발의 성능에 따라 달라진다.

 

GMT는 렐름(게임내 경제권)간 공통의 클래식 풀로부터 방출이 되지만, 향후는 보다 보상 기대치가 높은 '레인보우 신발' 풀이 출시될 전망이다.

 

GMT 획득률은 활성 사용자 수에 따라 분 단위로 조정되며, 매수 한도는 정해지지 않았지만 2년 후 GMT 자체의 발행량이 반감한다.

 

 

타임스탬프 뉴스, 편집부
desk@timestamp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