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베이스, 게임 기업에 블록체인 관련 인프라 제공

 

게임계 기업 Enthusiast Gaming은 8일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로부터 블록체인 게임 개발을 위한 인프라 제공을 받을 것을 발표했다.

 

Enthusiast Gaming은 게임과 e스포츠 팬들을 연결하기 위한 미디어나 컨텐츠 플랫폼을 다루고 있는 기업으로 대표적으로 아디다스, 미 해군등과 제휴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Z세대나 밀레니얼 세대를 주요 고객층으로 하고 있으며, 글로벌한 커뮤니티 네트워크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2022년 2분기(4월~6월)에는 약 5,110만 달러의 수익을 달성했다.

 

코인베이스는 Enthusiast Gaming에 Coinbase Cloud 개발자 플랫폼을 개입시켜 암호화폐 지갑이나 블록체인 노드, 법정 통화로부터 암호화폐의 지불 시스템 정비 등을 제공한다.

 

이 회사는 제공된 기술 인프라를 사용하여 보상으로 암호화폐가 부여되는 FPS(1인칭 슈팅) 게임 'EV.IO'를 포함한 신작 블록체인 게임을 개발한다.

 

이번 제휴에 대해 코인베이스 사업 개발 담당 VP는 다음과 같이 코멘트하고 있다.

 

"Enthusiast Gaming에서 확장 가능한 블록체인 인프라를 사용하여 성장하는 게임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기 위해 선택되었음을 영광으로 생각한다. 'EV.IO'와 같은 혁신적인 작품을 다루는 업계 스페셜리스트와 제휴하는 것은 다음 1억명을 Web3에 참가시키는 방법으로는 가장 확실하고 원활한 기법이다."

 

코인베이스는 게임 영역에는 별로 진출하지 않았지만, 22년 1월에는 게임 커뮤니티의 Yield Guild Games(YGG) 스폰서 프로그램의 파트너가 되었다고 발표했다. 이것은 주로 Play-to-Earn(P2E: 놀고 벌 수 있는) 게임의 신규 플레이어를 지원하는 대처다.

 

다른 암호화폐 거래소는 같은 영역에서 적극적인 움직임을 보이고 있으며,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FTX US는 9월 8일에 미국 게임 소프트 소매 대기업 '게임 스톱'과의 제휴를 발표했다.

 

FTX US의 커뮤니티와 디지털 자산 마켓플레이스에 보다 많은 게임 스톱의 고객을 가입시키는 것이 목적으로 게임 스톱이 미국에서의 FTX의 우선적인 소매 파트너가 되는 것도 결정하고 있다.

 

또한 블록체인 게임 개발과 지원에 주력하고 있는 기업으로는 홍콩의 Web3 대기업 애니모커블런스도 유명하다.

 

이 회사는 NFT(비대체성 토큰) 게임과 블록체인 등 다수의 분야에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메타버스 '더 샌드박스(SAND)' 등 다수의 기업에 대한 출자도 하고 있다.

 

 

타임스탬프 뉴스, 편집부
desk@timestampnews.net

주간 B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