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 랩스(Binance Labs), 앵커(Ankr)에 전략 투자 실시

 

바이낸스의 벤처 캐피탈 부문 '바이낸스 랩스(Binance Labs)'는 11일, 블록체인 노드 호스팅 솔루션 Ankr(ANKR)에 전략 투자를 실시했다고 발표했다.

 

투자 금액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앵커의 원격 프로시저 콜(RPC) 서비스의 강화 및 Web3 개발자 스위트의 구축에 충당할 예정이다. 리모트 프로시저 콜이란 네트워크상에 접속된 다른 단말의 프로그램을 호출해 실행시키기 위한 프로토콜이다.

 

앵커는 쉽고 저렴한 가격의 블록체인 노드 호스팅 솔루션을 제공하기위한 프로젝트입니다. 2017년에 시작하여 클라우드 서비스 마켓플레이스를 구축했다. 개발자나 기업 유저가 저렴하게 블록체인 노드를 전개하는 것을 가능하게 하고 있다.

 

바이낸스 랩스에 따르면, 앵커는 과거에 BNB 체인과 BNB 리퀴드 스테이킹에 오픈 소스 컨트리뷰션을 실시해 BNB 체인의 코어 인프라의 구축에도 협력하고 있던 경위가 있다고 한다.

 

바이낸스 랩스에 대해서는 지난 주 바이낸스의 공동 창업자 중 한 명인 Yi He가 새로운 책임자로 임명되었다. 바이낸스 랩스는 200개 이상의 관련 프로젝트에 투자하고 있으며, 총 자산이 약 75억 달러에 이르는 것 외에 투자 수익성을 측정하는 지표인 '투하 자본 배율(MOIC)' 21.0배는 업계 톱이라고 여겨진다.

 

 

타임스탬프 뉴스, 편집부
desk@timestampnews.net

주간 B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