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DL' 확대로 암호화폐 XRP 거래량 9배 증가 = 리플사 2분기 보고서

 

리플사는 28일, 2022년 2분기(4-6월)의 보고서를 발표했다. 암호화폐 시장의 개요, XRP 원장의 진전 상황이나 XRP의 거래액과 유통량에 대해 정리했다.

 

리플은 2Q의 암호화폐 시장은 거시경제적 요인과 암호화폐의 신용위기에 의해 자산 매각이 확대되고 비트코인과 S&P500의 30일 상관관계가 과거 최고의 82%에 달했다고 보고했다.

 

또 5월 테라 쇼크를 계기로 헤지펀드 Three Arrows Capital과 암호화폐 대출 기업 셀시우스가 파탄에 이르는 등 시가총액이 50% 이상 감소하는 심각한 사태에 빠졌다고 총괄했다.

 

한편, 장기적으로는 실용성에 기인한 개발은 늘고 있다고 분석했다. XRP 원장(XRPL) 개발에서는 아발란체 블록체인(AVAX)과 XRPL의 크로스체인 DeFi 플랫폼의 출시에 더해 노드 서비스 Apex가 브리지의 런치를 발표하고 상호 운용성이 높아졌다고 설명했다.

 

또 XRPL 기반의 메타버스 구축을 위해 메타버스 관련 프로젝트 'FLUF World'와 제휴했다. XRP를 가스비(수수료)에 사용하는 새로운 블록체인 네트워크 'Root Network'(루트 네트워크)의 개발을 발표했다.

 

루트 네트워크는 이더리움 가상 머신(EVM)과의 호환성을 제공한다.

 

또한 리플은 지난 분기 XRP 기반 결제 솔루션 'ODL'(온디맨드 리퀴디티=유동성) 거래량이 전년 동기 대비 9배 이상으로 크게 증가했다고 보고했다. 기록적인 분기로 5월에 리투아니아의 온라인 송금업체 FINCI와 제휴해 새롭게 유럽-멕시코간의 시장 개척이 개시한 것도 영향을 주는 것 같다.

 

ODL은 XRP를 브리지 통화에 사용하여 국제 송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일본에서는 SBI그룹 SBI VC무역 주식 회사가 7월 말 ODL을 이용한 국제 송금의 리뉴얼을 발표했다. 송금 전(일본 국내의 자금 이동업자)과 송금처(해외 암호 자산 교환 업체 등)양쪽에서 복수 사업자가 접속이 가능했다. ODL의 추가 네트워크 확대 효과가 기대되고 있다.

 

 

타임스탬프 뉴스, 편집부

desk@timestamp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