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정부윤리청, NFT를 보유한 공무원에게 공개 요청

 

미 정부윤리청(OGE)은 15일, 컬렉터블 NFT(대체불가토큰)와 프랙셔널 NFT의 보유에 관한 정보 공개를 요구하는 새로운 지침을 발표했다.

 

OGE의 법률 고문 문서에 따르면, 공무원은 1,000달러 이상의 가치 있는 NFT 또는 200달러 이상의 투자 수익을 창출한 NFT의 보유 상황을 보고할 필요가 있다.

 

정부윤리청(OGE)은 행정기관을 감독하고 윤리와 정책에 관한 지침을 제공하는 기관으로 백악관을 포함한 130개 이상의 행정기관과 그 직원을 감독한다.

 

 

지금까지 '재무공개'의 일환으로 연방정부 행정부에 속한 공무원에게는 소유하는 암호화폐를 신고할 의무가 부과되고 있다.

 

이번 가이던스에서는 ‘아트, 음악, 비디오 파일, 트레이딩 카드, 디지털 부동산, 가상 세계 아이템’으로 제공되는 컬렉터블 NFT와 프랙셔널 NFT가 추가된다. 프랙셔널 NFT는 하나의 NFT를 세분화하여 여러 사람이 소유하는 방법이다.

 

정부윤리청의 법률 고문 문서에서는 다음과 같이 기재되어 있다.

 

재무정보공개보고자는 유가증권에 해당하는 콜렉티브 NFT나 F-NFT의 구입, 매각, 교환을 공개하여야 한다.

 

콜렉티브(Collectibles) NFT는 제작자측이 설정한 알고리즘에 근거하여 수량 한정으로 발행되는 디지털 컨텐츠로 NFT 시장의 주요 세그먼트가되었다. Nonfungible.com의 데이터에 따르면, 22년 1분기 거래고는 약 61억 달러로 거래량 전체의 80% 가까이를 차지하고 있다.

 

1만점의 콜렉티브 NFT인 'Bored Ape Yacht Club(BAYC)'은 21년 4월 초기 가격 0.08ETH로 시작됐고, 22년 2월에는 최저가격 대비 100ETH 이상으로 상승했다. BAYC의 메타버스 프로젝트인 Otherside 내의 토지 NFT도 급등하고 있다.

 

덧붙여, 투자나 수입 생산을 목적으로 하지 않고 개인, 가족, 가정을 위해서 보유하는 자산에 대해서는 신고의 의무는 없다고 한다. 개인적 또는 심미적인 이유로 구입된 NFT나 공무원이나 그 가족의 자택이나 사무소, 가상 공간에 전시할 목적이라면 보고 의무의 대상외가 될 것으로 보인다.

 

 

타임스탬프 뉴스, 편집부
desk@timestamp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