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총리 “민생안정 10대 프로젝트 사업 속도감 있게 집행”

“물가 상승 서민 가계에 큰 부담…가격, 구조적으로 안정시켜야”

 

(타임스탬프) 한덕수 국무총리가 지난 31일 '관계부처는 '긴급 민생안정 10대 프로젝트'에 포함된 사업들을 속도감 있게 집행해 국민 삶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해달라'고 주문했다.

한 총리는 이날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물가 상승은 서민 가계에 제일 먼저, 더 큰 부담으로 이어진다'며 이 같이 말했다.

한 총리는 추경 확정과 민생안정 10대 프로젝트를 언급하며 '앞으로도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민생과제들을 적극 발굴하고 중장기적으로는 유통구조, 또 경쟁의 강화를 통해서 구조적으로 가격을 안정시키는 노력을 경주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국가 안팎으로 다양한 위기와 도전에 직면해 있지만 새 정부는 어려운 여건 하에서도 우리나라의 성장 잠재력을 키우고 단기적인 국민의 어려움, 특히 사회적 약자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다'며 ''다시 도약하는 대한민국, 함께 잘 사는 국민의 나라'를 만들기 위해 전 내각이 합심해 '일 잘하는 유능한 정부'가 되어야 할 것 같다'고 강조했다.

한 총리는 6월 1일 치러지는 제8회 지방선거와 관련 '우리 손으로 우리 지역의 자치와 발전을 책임지는 일꾼을 뽑는 중요한 날'이라며 '한 분도 빠짐없이 투표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번 지방선거에서도 코로나 확진자 별도투표를 진행한다. 확진자를 비롯한 격리자는 선거일 오후 6시 30분부터 7시 30분까지 투표소에서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할 수 있다'며 '정부는 격리자의 참정권을 보장하면서도 안전하고 공정한 투표가 진행될 수 있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사제공 : 정책브리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