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촌관광 안내 전문가 ‘바다해설사’ 도전하세요”

해수부, 올해 신규 양성 교육생 30명 선발

 

(타임스탬프) 해양수산부는 15일부터 30일까지 어촌관광 안내 전문가 '바다해설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해수부는 자연생태, 문화학습 등과 연계해 어촌관광의 질을 높이고 어촌의 역사와 문화, 전통을 느끼고 체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지난 2010년부터 바다해설사를 양성해오고 있다.

현재 전국 어촌에서 바다해설사 252명이 활동하고 있으며, 어촌관광 시 바다해설사의 해설을 희망하는 경우 사전에 어촌체험마을로 신청하면 된다.

바다해설사가 되기 위해서는 한국어촌어항공단에서 실시하는 바다해설사 신규 양성 교육을 이수해야 하며, 올해에는 바다해설사 신규 양성 교육생 30명을 선발한다. 바다와 수산, 어촌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기본 소양을 갖춘 국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규 양성교육을 받고 바다해설사가 되고자 하는 사람은 모집 기간 중 바다여행 누리집(www.seantour.com) 공유바다 내 공지사항에서 참가지원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담당자 이메일(yms117@fapa.or.kr)로 제출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바다여행 누리집을 확인하거나 한국어촌어항공단 어촌해양마케팅팀(02-6098-0896)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선발된 교육생들은 4월부터 10월까지 6개월간 약 100시간 동안 바다 관련 전문지식과 해설기법, 관광이론 교육을 온라인과 현장에서 받게 된다. 교육과정을 수료하고 시험을 통과하면 활동자격을 부여받을 수 있다.

최종욱 해수부 어촌어항과장은 '바다해설사는 어촌관광 최일선에서 국민과 소통하며 어촌관광 만족도를 높이는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다'며 '우리 바다와 어촌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바다해설사가 될 수 있는 만큼 많은 지원과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기사제공 : 정책브리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