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맞이 수산대전…명태 등 대중성 어종 최대 40%할인

참여업체 33곳…오프라인 10~23일, 온라인 14~27일 진행

 

(타임스탬프) 해양수산부는 수산물 소비 촉진과 수산물 가격의 안정세 유지를 위해 '대한민국 수산대전-3월 봄맞이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프라인에서 10일부터 23일까지, 온라인에서 14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된다.

행사 품목은 오징어, 고등어, 명태, 갈치, 조기(굴비), 마른멸치 등 대중성어종 6종과 코로나19 장기화로 가정 소비가 늘어난 포장회(우럭, 광어)가 해당된다.

특히 러시아 의존도가 높은 명태 가격이 우크라이나 사태 이후 소폭 상승함에 따라 이번 행사 등을 통해 소비자 부담이 증가하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관리할 예정이라고 해수부는 전했다.

이번 봄맞이 행사에는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GS 리테일, 이마트트레이더스 등을 포함한 오프라인 12곳과 SSG.com, 쿠팡, 위메프 등 온라인 쇼핑몰 21곳이 참여한다.

해수부는 1인당 1만원 한도로 20% 할인을 지원하며, 참여 업체의 자체 할인을 더해 소비자들은 품목별로 최대 40%까지 할인된 가격에 살 수 있다.

해수부는 한국해양수산개발원, 한국수산회 등 유관 기관과 상시 협력체계를 구축해 행사 전후 가격을 면밀히 점검하고, 불시 현장점검을 실시하는 등 실제 할인가격을 확인해 소비자가 할인행사를 체감할 수 있도록 관리할 방침이다.

구도형 해수부 유통정책과장은 '소비자 물가 부담을 최소화하면서 수산물 소비를 촉진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도 차질 없이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기사제공 : 정책브리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