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브스(ORBS), '레이어 3.0' 실사용 사례 지속추가 중

URL복사

 


블록체인 인프라 솔루션을 제공하는 이스라엘의 오브스(ORBS)가 리볼트 네트워크(Revault Network)파트너십을 체결해 인프라에서 자체 구현중인 개념인 '레이어3.0'의 실증사례를 추가했다. 오브스는 이전에도 레이어3.0을 활용한 ‘오픈 디파이 알람’을 시장에 내놓은 바 있다. 레이어3.0은 기존 레이어1, 레이어2와 연동해 어플리케이션 보완성 및 신뢰성을 향상한 새로운 계층구조 개념으로, 오브스에서 구현해 다양한 형태의 시장 확대를 진행중이다.

 

파트너십을 체결한 리볼트 네트워크는 디지털 자산의 금고와 같은 개념인 파밍 풀(Farming Pool)과 연계해 ‘구글과 같은 검색 엔진’으로 거듭나고자 하는 볼트 애그리게이터(Vault Aggregator) 프로젝트이다. 오브스의 레이어3를 사용하는 리볼트 네트워크는 특정시간에 자동으로 현재 시장에서 가장 높은 이율을 제공하는 금고(Vault)를 찾아 자금을 예치할 수 있게 해 주며, 이를 통해 시장의 모든 금고들을 지속적으로 분류하고 사용자에게 자산군 중 상위 풀 데이터를 제공해 예치자가 투자하기 좋은 풀을 찾아 알람을 주는 구조다. 리볼트 네트워크를 활용하면 플랫폼에서 클릭 한 번으로 현재 풀에서 선택한 다른 풀로 손쉽게 자금을 이동할 수 있고, 보다 효율적인 풀을 선정할 수 있어 예치자의 수익을 극대화 할 수 있다.

 

한편, 오브스의 자체 발행 토큰인 ORBS는 한국의 업비트, 빗썸, 코인원을 포함해 쿠코인, FTX, 게이트아이오(Gate.io) 등 10여개가 넘는 글로벌 거래소에 상장되어 거래할 수 있다.

 

 

 

타임스탬프 뉴스, 편집부
desk@timestamp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