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 'YG엔터테인먼트'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발표

 

NFT 관련 사업 등 강화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는 8일, 대형 연예 기획사인 YG엔터테인먼트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을 위한 각서 서명을 발표했다.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NFT(대체불가토큰), 메타버스(가상공간), 게임사업 협업을 예정하고 있다.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는 빅뱅과 블랙핑크, 위너, 아이콘, AKMU, TREASURE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KPOP 스타가 소속된 연예기획사로 한국에서는 SM엔터테인먼트, JYP엔터테인먼트와 함께 3대 연예기획사 중 한 곳으로 꼽힌다.

 

따라서, 바이낸스는 YG에 대해 "IP를 활용해 NFT를 비롯한 디지털 자산을 폭넓은 사업 분야에서 전개할 수 있는 절대적인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번 제휴를 통해 바이낸스는 환경·에너지 효율이 뛰어난 NFT 플랫폼과 기술 인프라를 제공하고 YG는 IP를 활용하여 NFT 콘텐츠와 게임 자산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양사는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BSC) 기반의 게임 개발과 메타버스 구축을 통해 전세계 팬들을 위한 독특한 체험과 서비스를 개발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

 

YG의 황보경(Bo Kyung Hwang) CEO는 "KPOP 리더로서 혁신적이고 친환경적인 NFT 에코시스템을 구축해 나가고 싶다. 바이낸스와의 협업은 YG에게 희소 가치가 높은 콘텐츠의 로열티와 비즈니스 기회를 확보할 기회를 가져다주는 것이다. 팬과 아티스트의 유대를 더욱 깊게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바이낸스 NFT 회장 헬렌 하이(Helen Hai)는 "YG는 세계에서 가장 큰 엔터테인먼트 기업 중 하나다. 우리와 협력하여 각 분야에서 더 많은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세계의 블록체인 에코시스템의 발전을 지지해 새로운 유저층에 보급시킬 것을 기대하고 있다."라고 언급했으며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을 활용해 YG와 같은 세계적인 영향력을 가진 엔터테인먼트 기업이 지속 가능한 블록체인 플랫폼의 이용 촉진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덧붙였다.

 

 

타임스탬프 뉴스, 편집부
desk@timestamp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