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시민, 약 80%가 "암호화폐 투자는 유효한 인플레이션 헤지 수단"이라고 응답

URL복사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를 제공하는 Voyager Digital은 20일, 미국에서 실시한 암호화폐에 관한 제1회 신뢰도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조사는 마켓 리서치 기업 Savanta 사와 공동으로 실시했으며, 암호화폐에 관한 보유자와 비소유자의 사고방식의 차이나 세대 간의 의식의 차이 등의 데이터를 얻는 것을 목적으로 6,000개 이상의 답변을 얻었다고 한다.

 

조사 결과, Voyager 고객의 76%가 암호화폐에 대한 투자가 인플레이션 헤지가 된다고 생각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미국의 소비자 물가 지수(CPI)는 계속 상승하고 있으며, 2021년 12월에는 전년 동월 대비 +7.0%를 기록했다. 기록적인 인플레이션에 대한 높은 관심이 응답에 반영된 것이 아닐까.

 

또 응답한 미국 시민의 약 48%는 향후 3년 이내에 암호화폐가 더 널리 받아들여질 것으로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인과 친구에게 암호화폐에 대한 투자를 권유한 응답자는 66%에 달했다.

 

암호화폐 보유자에 이르러서는, 98%가 2022년도 가상화폐를 구입한다고 응답하는 등 암호화폐에 대한 낙관적인 자세가 나타났다.

 

또한 아래와 같이 연대별로도 폭넓은 연령층이 2022년 암호화폐에 대한 투자를 검토하고 있는 것도 확인되었다.

 

Z세대: 36%

밀레니얼 세대: 43%

X세대: 31%

 

조사에 따르면, 현재 성별별 암호화폐 보유율은 남성이 30%, 여성이 15%인 한편, 2022년에 가상화폐의 구입을 검토하고 있는 여성의 비율은 남성과 거의 같은 비율로 향후의 조사에서는 보유에 따른 남녀 비율에 변화가 나타날지도 모른다.

 

 

타임스탬프 뉴스, 편집부
desk@timestamp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