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차세대 VR 게임 출시 예정

URL복사

 

가정용 비디오 게임 콘솔 '플레이스테이션' 개발·판매 등을 하는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는 5일, 차세대 VR(가상 현실) 게임 시스템 출시가 예정되어 있다고 발표했다.

 

구체적인 상품명은 PlayStation®5용 차세대 가상 현실 시스템 'PlayStation®VR2'와 새로운 VR 컨트롤러 'PlayStation VR2 Sense™ 컨트롤러'이다.

 

이러한 게임 시스템으로 인해 플레이어는 게임 내에 실재하고 있는 것 같은 감각이나 몰입감, 감정을 점점 높일 수 있다고 한다. 특히,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는 다음 요소를 특징으로 꼽았다.

 

정밀한 영상 표현

헤드셋으로 컨트롤러 추적

새로운 감지 기능

시선 추적

 

우선, PlayStation VR2는 4K HDR 디스플레이와 110도의 시야각을 지원하며, 플레이어의 중심 시야는 고해상도, 그리고 시야를 벗어날수록 저해상도로 묘사해 한층 더 리얼한 영상 체험을 가능하게 한다.

 

또 헤드셋에 탑재된 카메라가 플레이어의 움직임을 파악하고 게임 내의 움직임에 반영하며, 플레이어의 시선을 추적하는 기능이 있어 플레이어가 눈의 움직임만으로 캐릭터를 조작하는 것 또한 가능하다.

 

그리고 헤드셋에 내장된 모터가 진동함으로써 촉각적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데 예를 들어, 캐릭터의 맥박 상승, 머리 근처로 물체가 통과할 때의 충격 등 플레이어는 더욱 리얼하게 게임 세계를 맛볼 수 있게 된다.

 

이러한 센싱 기능과 3D 오디오 등에 의해 게임 세계에 대한 더욱 깊은 몰입감이 만들어진다고 한다.

 

이 PlayStation VR2 전용 게임 타이틀로서 'Horizon Call of the Mountain' 출시도 발표되었다. 인기 액션 RPG 'Horizon' 시리즈의 일환이며, 플레이어가 공룡처럼 거대한 기계와 싸우는 게임이다.

 

또한 지난해 11월 소니그룹 주식회사는 영국 유명 축구 클럽 맨체스터 시티 축구 클럽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맨체스터 시티 홈 스타디움을 가상 공간에 재현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타임스탬프 뉴스, 편집부
desk@timestamp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