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닷컴, 미국 슈퍼볼의 광고권(CM) 구입

URL복사

 

암호화폐 거래소와 결제 서비스 등을 운영하는 크립토닷컴(Crypto.com)은 22일, 미국의 일대 스포츠 이벤트 '슈퍼볼'의 CM(광고 방송)을 구입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를 대형 미디어인 월 스트리트 저널이 보도했다.

 

슈퍼볼은 매년 2월 초순에 개최되는 미국 NFL(내셔널 풋볼 리그)의 왕좌 결정전인 국민적 행사로 미국에서 매년 많은 주목을 받는다.

 

또, 일반적으로 가장 높은 관전 시청률을 기록하기 쉽기 때문에, 같은 이벤트 중의 인벤토리(광고를 게재하는 웹사이트 또는 앱의 광고 공간)가 고가로 흐르는 CM이 사전에 공개되는 경향이 있다.

 

인벤토리를 제공하는 컴캐스트(Comcast) 산하의 NBC유니버셜에 따르면, 2021년에 최소 550만 달러로 판매하고 있던 30초 광고권이 2022년에는 최저가가 650만 달러까지 늘어났다고 한다.

 

크립토닷컴은 이번 주 22일에도 미국 내셔널 여성 축구 리그의 여자 프로팀 '엔젤 시티 FC(ACFC)'의 스폰서가 될 것을 표명했다.

 

또 10월 말에는 유명 배우 맷 데이먼이 크립토닷컴 CM의 전면에 나오는 등 존재감을 강화하고 있다.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인 FTX도 10월 말 슈퍼볼 인벤토리를 구입했다. 크립토닷컴이 레이커스 등의 본거지인 구스테이플스 센터의 명명권을 획득하기 전에는, FTX가 마이애미 히트의 본거지 명명권을 획득하고 있어 암호화폐의 인지도 향상을 위한 양 브랜드의 경합이 계속될 예정이다.

 

 

타임스탬프 뉴스, 편집부
desk@timestamp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