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트라맨, 메타버스 진출...'NFT 게임화 발표'

URL복사

 

엔터테인먼트 테크놀로지 기업 NOBORDER.z FZE(노보더제트)는 12일, 주식회사 히어로즈의 인기 코믹스 '울트라맨(ULTRAMAN)'의 NFT(대체불가토큰)에 대해서, NFT 게임화와 메타버스로의 전개를 발표했다.

 

앞서, 노보더제트는 11월 '울트라맨'의 NFT를 출시해 글로벌 진출을 예고했다.

 

덧붙여, 울트라맨 시리즈는 1966년에 공개된 츠부라야 프로덕션 제작의 특촬 TV 드라마 울트라맨의 그 후를 그리는 만화 작품으로 2019년부터는 스트리밍 대기업인 넷플릭스(Netflix)에서 배포를 시작했으며, 세계 192개국 이상에 팬을 보유하고 있다. 2022년 봄부터는 시즌 2도 방영이 예정되어 있다.

 

이번 발표에 따르면, 이 울트라맨 NFT를 NFT 트레이딩 카드 게임 'NFT DUEL' 에서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NFT DUEL'은 트레이딩 카드 게임에 NFT 기술을 응용한 NFT 카드 게임으로 사용자의 아바타가 가상 공간인 메타버스를 돌아다니며, 다른 사용자와 교류하거나, 대전할 수 있다.

 

출시는 2022년 1분기 예정되어 있으며, 특정 주인공을 가리지 않고 다양한 애니메이션, 게임, 만화, 아티스트 등을 모티브로 한 트레이딩 카드 NFT를 활용하는 것도 특징적이다.

 

 

타임스탬프 뉴스, 편집부
desk@timestamp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