렛저, 암호화폐 직불카드 발표...코인베이스, FTX와 제휴

URL복사

 

암호화폐 월렛 프로바이더 렛저(Ledger)는 9일 암호화폐 직불카드 발행에 대해 발표했다.

 

렛저는 대형 컨퍼런스 'Ledger Op3n'에서 'Crypto Life'라는 독자적인 직불카드를 선보였다. 이 카드는 Visa 발행의 카드로, Visa 대응 점포에서 이용할 수 있다. 또, 통상의 선불식 외에 30일간의 이자가 붙는 크레딧을 신청할 수도 있다.

 

또 내년부터는 은행 계좌로 송금된 급여를 암호화폐로 자동 변환하는 기능도 이용할 수 있게 된다고 한다.

 

렛저는 미국 코인베이스, FTX, 그리고 NFT 마켓플레이스 라리블과의 제휴도 발표했다.

 

코인베이스와의 제휴에 대해서는, 코인베이스의 논캐스트 데이 지갑 'Coinbase Wallet'에, 렛저의 하드웰렛(물리적 지갑)을 접속하는 것이 내년부터 가능하게 된다. Coinbase Wallet(온라인 월렛)의 첫 하드월렛 통합이라고 한다.

 

또한 렛저는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 FTX와도 협업한다. 렛저는 'Ledger Live'라고 하는 온라인 월렛 어플리케이션에, FTX의 유동성을 결합하여 Ledger Live는 커스터디뿐만 아니라 토큰 거래 기능도 갖추고 있다.

 

유저는 Ledger Live 상에서 간단한 토큰 스왑, 그리고 FTX의 계좌에 자금을 송금해 FTX 상에서 파생 거래를 포함한 완전한 거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고 한다.

 

Ledger Live는 올 6월 유저가 유니스왑(Uniswap)이나 커브(Curve) 등에서 토큰 스왑을 할 수 있도록 DeFi 플랫폼 파라스왑(ParaSwap)을 도입한 사례도 있다.

 

또한 Ledger는 NFT 마켓플레이스 라리블(Rarible)과의 제휴도 발표했는데 렛저는 사용자가 NFT 거래를 할 때 보다 명확하게 전송하는 데이터의 안전성을 파악할 수 있도록 Ledger Live를 라리블에 연결한다고 했다. 유저는 Ledger Live를 통해 라리블에 액세스하여 NFT 거래나 NFT를 보유할 수 있다고 한다.

 

 

타임스탬프 뉴스, 편집부
desk@timestamp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