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키드 프로토콜, 크립토닷컴 거래 플랫폼 상장

URL복사

 

 

 

미국의 블록체인 기반 VPN솔루션 프로젝트 오키드 프로토콜(Orchid Protocol)의 자체발행 토큰인 OXT가 크립토닷컴(Crypto.com) 플랫폼에서 거래할 수 있게 된다. 2016년에 설립된 크립토닷컴은은 전 세계 1천만 명 이상의 사용자에게 150개 이상의 디지털 자산을 제공하고 있는 글로벌 플랫폼으로, 현재 거래, 투자, 스테이킹, 지갑, NFT 등을 지원하는 암호화폐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오키드의 공동 설립자이자 CEO인 스티븐 워터하우스 박사는 이번 상장에 대해 "OXT는 오키드의 프라이버시 솔루션의 핵심 구성 요소이며, 크립토닷컴에 등재된 OXT 토큰은 모두가 온라인 프라이버시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오키드의 지향점을 더욱 분명히 보여주는 사례라고 생각합니다."라고 전했다.

OXT는 오키드의 온라인 프라이버시 보호 임무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디지털 자산이다. 대역폭 서비스 공급자들은 OXT 토큰을 스테이킹해하고 보다 원활한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해야만 사용자 트래픽을 확보해 이에 따라 보상을 받게 하는 경쟁을 하게 된다. 사용자들은 일반 신용카드로 선불금액만큼 사용이 가능한 계정을 구매해 손쉽게 오키드 VPN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으며, 기존의 VPN사업자들이 고정된 가격정책에 따라야하는 것과 달리 사용하는 대역폭에 따라 비용을 지급하는 구조를 제시하고 있다.​

 

 

한편 오키드 프로토콜은 자체발행 암호화폐인 OXT를 제공하고 있는 블록체인 VPN프로제트로, 코인베이스(Coinbase), 제미니(Gemini), 크라켄(Kraken), OKex, BKex 등 글로벌 디지털 자산 거래소에 상장되어 거래되고 있다. 한국의 업비트(Upbit), 빗썸(Bithumb)에도 상장되어 있는 오키드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온라인 서밋인 'PRIV8'을 호스트로서개최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