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맥주 대기업 버드와이저, 첫 NFT 컬렉션 출시

 

미국 대기업 맥주 유명인 '버드와이저'는 29일 첫 NFT(대체불가토큰) 컬렉션을 선보였다.

 

컬렉션은 'Budverse Cans Heritage Edition'이라고 명명되어 있으며, 버드와이저의 최초의 캔맥주가 발매된 해(1936년)에 연관된 1,936개의 디지털캔으로 구성되어 있다. 지금까지의 버드와이저의 역사 속에서 만들어져 온 사진이나 광고, 디자인을 사용해 만들어졌다.

 

동사에 의하면, 각각의 NFT는 'Budverse(버드버스)'에서 NFT 보유자 한정의 특전이나 서프라이즈를 즐기기 위한 '키'로서도 기능한다고 하며, 법적으로 음주 가능한 연령의 보유자들만 특전의 대상이 된다고 전해진다.

 

'버드버스'가 무엇인지에 대해서, 상세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지만, 그 이름으로부터는, 버드와이저가 메타버스를 염두에 두고 있을 가능성도 시사된다.

 

1,936개의 NFT 중 36종류는 골드 NFT라고 불리는 레어 토큰으로, 공식 세일에서는 999달러로 판매했으며, 버드와이저는 이 NFT에 대해 '버드버스에서 최고의 체험을 하기 위한 VIP 티켓'에서 특전도 호화로울 것으로 설명하고 있다.

 

나머지 1,900개는 코어 NFT라고 불리며, 가격은 499달러로 이들에게도 특전이 붙는다.

 

'Budverse Cans Heritage Edition'은 공식 판매 시작부터 몇 시간 만에 매진되었으며, 현재는 2차 유통 시장으로서 NFT 마켓플레이스의 'OpenSea'에서 거래되고 있다.

 

 

타임스탬프 뉴스, 편집부
desk@timestamp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