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에크의 비트코인 선물 ETF 'XBTF', Cboe에서 거래 개시

URL복사

 

미국 자산 관리 기업 반에크(VanEck)사가 제공하는 비트코인 ​​선물 ETF가 미국 시간 16일, 미국 Cboe에 상장해 거래가 시작되었다.

 

이 비트코인(BTC) 선물 ETF는 'XBTF'라는 티커명으로 거래되고 있다.

 

XBTF는 프로셰어스(ProShares)와 발키리(Valkyrie)의 ETF(상장 투자신탁)에 이어 3번째 비트코인 ​​선물 ETF로서 10월 하순에 승인을 받았다. 당초는 10월 하순에 Cboe에 상장할 전망이었지만, 상장은 몇 주간 연기되고 있었다.

 

반에크사가 신청한 현물 비트코인 ETF는 12일 미 SEC(증권거래위원회)에서 “시세 조종이나 사기 행위를 막고 투자자의 이익을 지키기 위한 요건을 충족하지 못한다”며 다시 비승인 판단을 받았다. 미국에서는 현물의 비트코인 ​​ETF는 아직 실현되지 않은 한편, 캐나다나 브라질에서는 이미 거래되고 있었다.

 

반에크의 'XBTF'가 상장한 날에 미국 자산 관리 기업인 Global X가 제공하는 'Global X Blockchain&Bitcoin Strategy ETF(BITS)'가 나스닥에 상장했다.

 

이 ETF는 앞서의 프로셰어스나 반에크의 ETF와 달리, 비트코인 ​​선물 이외의 것에도 투자하는 구조를 취하고 있다. 약 50%의 포트폴리오를 CME의 비트코인 ​​선물로 운용하고 나머지는 미국 코인베이스나 Marathon Digital, Riot Blockchain 등 가상화폐 관련 상장기업의 주식에 투자한다고 한다.

 

 

타임스탬프 뉴스, 편집부
desk@timestamp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