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0억원 규모 동남권 지역 혁신기업 투자 벤처펀드 조성

세번째 지역뉴딜 벤처펀드 탄생…울산·경남 소재 혁신기업 등에 중점 투자

 

(타임스탬프) 한국벤처투자, 한국수자원공사, 울산시, 경상남도가 공동으로 벤처펀드를 조성해 지역 혁신기업과 물산업 기업에 집중 투자하기로 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지난 12일 창원 경남도청에서 이들 기관 및 기업이 참석한 가운데 '동남권 지역뉴딜 벤처펀드' 조성과 벤처투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역뉴딜 벤처펀드'는 자생적인 지역 혁신기업 생태계를 형성하기 위해 지역의 공공기관과 지자체, 모태펀드가 공동으로 조성해 지역 주력산업과 혁신기업에 투자하는 펀드이다.

앞서 지난해 12월에 지역뉴딜 벤처펀드 1호로 '부산 지역뉴딜 벤처펀드'를 조성했으며 올 3월에는 2호 '충청 지역뉴딜 벤처펀드' 조성이 체결된 바 있다.

'동남권 지역뉴딜 벤처펀드'는 향후 3년간 모태펀드가 420억원, 수자원공사 300억원, 울산시,경상남도가 120억원을 출자해 최소 840억원 이상 규모의 모펀드를 만들고 기업에 투자하는 자펀드는 최소 1200억원 이상 규모로 조성할 예정이다.

펀드는 울산,경남 소재 혁신기업, 규제자유특구 관련 기업, 물산업 기업 등에 중점 투자된다.

중기부는 향후 벤처투자 추이와 투자시장 상황에 따라 동남권 지역뉴딜 벤처펀드를 최대 2000억원 수준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강성천 중기부 차관은 '동남권 지역뉴딜 벤처펀드가 울산,경남 지역의 혁신기업과 물산업 기업에 집중 투자해 지역균형 뉴딜을 촉진하고 지역 벤처생태계를 활성화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기사제공 : 정책브리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