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웹 서비스(AWS), 암호화폐 관련 인력 모집

URL복사

 

EC 대기업 아마존의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부문, 아마존 웹 서비스(AWS)는 31일 암호화폐를 포함한 디지털 자산 분야의 구인을 발표했다.

 

AWS는 기업을 대상으로 한 사업용 클라우드 인프라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 구인에서는 '금융서비스 전문가'를 모집한다며 직무 내용을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채용된 사람들은 대기업 글로벌 금융기관과 혁신적인 핀테크 등 당사의 중요한 고객 기업의 임원과 일을 하고, 그들이 디지털 자산(예: 가상 통화, CBDC, 스테이블 코인, 보안 토큰, 자산 담보토큰, NFT)를 취급하면서 가격 결정에서 결제, 커스터디까지 여러 면에서 지원한다.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 외에도 중앙은행 디지털 통화(CBDC)와 NFT(대체불가토큰)까지 폭넓은 디지털 자산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상정되는 모습이다.

 

보다 구체적으로는 AWS의 팀 멤버와 협력하여 "디지털 자산 인수, 거래 처리, 커스터디 등을 클라우드 상에서 수행하기 위한 솔루션을 고객에게 제공한다"는 것도 업무의 일례로 말하고 있다.

 

채용 적합 인재상으로는, '금융 서비스 사업 개발 등의 경험을 가지고, 분산대장 또는 블록체인 기술에 정통한자', '금융 서비스 관련의 IT가 대규모 규제 대상이 되고 있는 것을 염두에 두고, 그 복잡한 상세를 이해하고 있는 자' 등을 들 수 있다.

 

아마존은 이전부터 디지털 자산 관련 구인을 실시하고 있어 7월에는 암호화폐나 CBDC의 전문 지식을 가지고 '디지털 통화·블록 체인의 전략 및 제품의 로드맵의 입안'을 실시할 수 있는 인재를 모집했으며, 6월에는 DeFi (분산형 금융) 섹터 경험자도 모집한 적도 있다.

 

이러한 가운데 7월, 영국 City A.M.지는 아마존은 "2021년 말까지 비트코인 ​​결제를 개시할 것이며, 빠르면 2022년에 독자 통화를 발행할 것을 계획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그러나 아마존은 해당 보도에 대해 "암호화폐 등에 대해 관심을 두고 있지만 보도된 구체적인 내용은 사실이 아니다”라고 부정하고 있다.
 

AWS의 블록체인 개발자 Emile Baizel은 10월 말에 개최된 암호화폐 팬텀(FTM)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다. "블록체인과 암호화폐는 아직 매우 초기 단계에 있으며, 사용자의 편의성을 더욱 높여 나갈 여지가 있다. 사용하기 쉬운 제품과 서비스를 구축하고 성장해 나갈 수 있는 큰 기회가 많이 존재하고 있다."

 

 

타임스탬프 뉴스, 편집부
desk@timestamp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