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20세기 소녀'의 김유정, 변우석, 박정우, 노윤서 캐스팅으로 제작 확정

 

(타임스탬프) 넷플릭스가 영화 '20세기 소녀'의 캐스팅과 함께 제작을 확정했다. 주요 배역으로 결정된 네 명의 배우는 김유정, 변우석, 박정우, 노윤서. 신선한 이미지와 연기력을 겸비한 이들은 20세기의 마지막 해인 1999년을 배경으로, 인생에 지울 수 없는 흔적을 남기는 통과의례와도 같은 첫사랑과 진한 우정의 순간들을 그려낸다.

'20세기 소녀'의 주인공 보라는 사랑보다 우정이 먼저인 17세 소녀. 그녀는 달콤하지만 가슴 아픈 기억을 남긴 첫사랑을 21세기에 다시 맞닥뜨리게 된다. '20세기 소녀'는 첫사랑과 꼭 닮은 그의 아들을 만나는 중년 여성의 이야기를 그린 단편영화 '영희씨'를 각색한 작품으로, 해당 단편영화를 만든 방우리 감독이 직접 각본과 연출을 맡은 장편영화 데뷔작이다. '영희씨'는 청룡영화상 단편영화상을 수상한 작품.

김유정이 연기할 주인공 나보라는 우정과 의리를 소중히 여기고 태권도 유단자의 씩씩함을 겸비한 순수한 마음씨의 소녀. 보라는 친구의 짝사랑 상대인 현진의 일거수일투족을 열심히 지켜보는 임무를 맡는다. 김유정은 '추격자', '우아한 거짓말'부터 최근작인 '제8일의 밤'과 '편의점 샛별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작품에서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선보여온 배우. 이번 작품에서는 자신도 모르게 갑자기 찾아온 첫사랑과 우정 사이에서 갈등하는 열일곱 살 소녀의 복잡다단한 감정을 보여줄 예정이다.

보라가 다니는 고등학교의 동급생이자 방송반 동기인 풍운호 역은 '청춘기록',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 등의 드라마에서 시청자에게 즐거움을 선사한 변우석이 맡았다.

운호의 절친이자 보라의 단짝 연두의 짝사랑 상대로, 보라의 관찰과 감시 대상이 되는 백현진 역은 웹드라마 '연애플레이리스트', 드라마 '번외수사'에서 수준급의 연기로 주목받은 신예 배우 박정우가 연기한다.

노윤서가 맡은 역은 보라의 절친 연두. 현진에게 첫눈에 반해 보라에게 그의 모든 걸 알아내 달라는 부탁을 남기고 심장 수술을 받기 위해 미국으로 떠난다. 모델에서 배우로 변신한 노윤서는 오디션을 통해 연두 캐릭터를 완벽하게 소화해내며 배역을 거머쥔 기대주. 라벤더와 라임만큼 서로 다른 색깔을 지닌 두 친구를 매력적으로 그려내, 그들의 첫사랑과 우정을 생동감 있게 보여줄 예정이다.

'20세기 소녀'는 '콜', '독전', '럭키', '아가씨' 등을 제작하고, '뷰티 인사이드'로 한국 로맨스 영화의 새로운 계보를 써 내려간 용필름이 제작한다. 용필름은 '콜'에 이어 '20세기 소녀'로 다시 넷플릭스와 협업할 수 있게 된 것에 큰 기대감과 기쁨을 표하며, 전 세계 시청자들을 사로잡을 새로운 로맨스 영화를 선보일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1999년으로 시간 여행을 떠나 어린 시절 우정에 대한 향수를 선사할 '20세기 소녀'는 세기말의 짝사랑과 첫사랑의 이야기로 시청자들의 심장을 다시 뛰게 해줄 예정. '20세기 소녀'는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에 단독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