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 5개사 채굴 대기업, 중국 규제 영향으로 7월 채굴점유율 급증

URL복사

 

북미 암호화폐 채굴 대기업 5개사(Marathon Digital, Riot Blockchain, Argo Blockchain, Bitfarm, Hut8)의 비트코인(BTC) 채굴량이 7월에만 60% 가까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정부의 단속 강화로 경쟁 상대 인 중국의 채굴 산업이 폐쇄에 몰려 채굴을 중단한 것이 큰 요인으로 보인다.

 

5개 기업은 7월 총 1,802BTC 비트코인을 채굴했으며, 실질적으로 해시속도를 증가 시키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생산성이 현저히 높아졌다.

 

6월, 중국이 자국 내 채굴장에 폐쇄 명령을 내린 것을 시작으로 7월에는 비트코인 채굴 난이도가 대폭 하락했으며, 그 결과 중국 이외의 비트코인 채굴장 및 채굴 사업의 점유율이 크게 증가한 모습이다.

 

나스닥에 상장되어있는 Marathon Digital과 Riot Blockchain은 7월에 마이닝 시스템의 추가 배치를 실시하지 않았음에도, 모두 전월 대비 50% 이상의 성장을 기록했다.

 

Marathon은 7월 30일 현시점 기준, 최신 세대의 비트코인 채굴 기계를 약 1만 9,000여 대 보유하고 있는데 이는 6월 30일 시점과 동일한 수량이다. Riot Blockchain도 시스템 추가 설치를 8월까지 늦추었다고 전해진다.

 

 

타임스탬프 뉴스, 편집부
desk@timestamp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