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T, 스테이블 코인 HUSD 와 연동

   

 

중국의 블록체인 플랫폼 프로젝트 IOST가 스테이블 코인 'HUSD'에 연동을 완료했다. IOST재단은 이번 HUSD와의 연동을 통해 네트워크 생태계에 유동성을 지원하는 한편, 이를 통해 DeFi 사업영역에서도 영향력을 확대와 다양한 사용 사례발굴을 기대하고 있다. IOST에 따르면 HUSD가 IOST를 사용함에 따라 IOST 생태계에서 암호화폐 거래와 관련된 가격 변동성을 최소화할 수 있으며, IOST DEX 거래소를 내 새로운 유동성 풀로 활용되는 등 다양한 기회가 파생될 것으로 보인다.

 

HUSD의 개발사는 '스테이블 유니버셜(Stable Universal)'사이며, 미국 달러화 가치가 1:1가 고정된 스테이블 코인이다.  HUSD는 미국 신탁 회사에서 보유한 미국 달러로 담보보증이 된다. HUSD는 별도의 독립적인 미국 감사회사가 월별로 감사를 수행하며, 관련 보고서는 stcoins.com에서 공개적으로 확인이 가능하다.


이번 HUSD 연동에 대해 IOST의 CTO이자 공동 창립자인 테리 왕(Terry Wang)은 “HUSD 스테이블 코인과 IOST 생태계 결합은 2021년 IOST가 집중하게 될 DeFi 분야에서, IOST가 성장하고 성공할 수 있는 기회를 여는 열쇠가 될 것 입니다. HUSD는 높은 확장성, 빠른 트랜잭션 속도, 그리고 제로 트랜잭션 수수료를 가능하게하는 IOST의 혁신적이고 개발자 친화적인 기술력에 기반합니다. 저희 플랫폼의 장점을 통해 DeFi 개발자와 사용자 모두를 위한 좋은 선택지가 될것입니다. 또, 우수한 DeFi 프로젝트들이 IOST상에서 더욱많이 런칭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할 예정입니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IOST재단은 이번 HUSD 연동을 기념하여, 3만 5천달러 규모의 HUSD를 IOST 홀더분에게 배포가 예정되어 있다고 전했다. 상세 내용은 IOST 공식 트위터를 통해 추후 확인이 가능하다.

 

 

 

타임스탬프 뉴스, 편집부
desk@timestamp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