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증권거래위원회, 친암호화폐 규정 발표

 

 

태국 증권거래위원회(Securities Exchange Commission of Thailand)는 디지털 통화 비즈니스가 암호화폐 자산을 활용한 펀드 구성을 허용하는 규정을 새로 발표했다. 해당 규제에 이제 기업은 현지 거래소에서 활동이 급증한 후 모든 암호화폐 자산 보유를 고려할 수 있으며, 브로커가 유동성을 관리하는 데 더 많은 유연성을 허용함으로써 거래량 증가를 지원할 수 있다.

 

방콕포스트(The Bangkok Post)에 따르면 이번 조치는 회사가 보유한 자산의 품질에 따라 공제를 허용한다. 새로운 규정에는 "기업의 [순자본]에 대해 디지털 자산에 대해 계산할 수있는 최대 금액은 자산 가치의 50%"라고 명시되어 있다. 암호화폐 자산 서비스를 운영하는 회사는 이제 디지털 자산의 최소 1%를 콜드월렛에 보관해야하며, 최소 5%는 온라인 스토리지 또는 핫월렛에 보관해야 한다.

 

새로운 규정은 증가하는 태국 디지털 통화 산업을 지원하기 위해 규제 기관이 취한 일련의 조치 중 가장 최근에 나온 것이다. 올해 초 태국 SEC는 한국 디지털 통화 거대 기업인 업비트(UpBit)에 4 개의 임시 라이선스를 부여하여 태국에서 거래 하는 데 필요한 권한을 부여했다고 발표한바 있다.

 

 

 

타임스탬프 뉴스, 편집부
desk@timestamp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