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K, 암호화폐 거래소 Bitget에 1조2000억 투자

URL복사

 

 

암호화폐 거래소 Bitget은 글로벌 게임 업체 SNK가 Bitget과 전략적인 공감대를 형성하고 Bitget에 본격적으로 투자했다고 밝혔다.

주식회사 SNK는 일본 오사카에 본사를 둔 게임 회사로 ‘더 킹 오브 파이터즈’ , ‘아랑전설’ , ‘메탈슬러그’ , ‘사무라이 쇼다운’ 등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인기 타이틀의 지식재산권을 보유하고 있다. 그중 일부 IP는 중국 내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텐센트의 모바일 게임 ’왕자영요’와 ‘화평정영’과의 컬래버를 선보였다.

2019년 5월 주식회사 SNK는 한국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으며 한국에 상장된 해외 기업 중 최고 시가총액을 기록했다. 또한 2019년 6월 출시된 ‘사무라이 쇼다운’은 2019년 11월 첫선을 보인 구글의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스타디아 첫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한편 Bitget은 아시아의 금융 중심지인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암호화폐 거래소 운영 회사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디지털 자산 금융 서비스 플랫폼을 토대로 전 세계 대상 24시간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서비스와 투명한 거래 퀄리티를 인정받아 Coeus Lab, Collinstar Capital과 같은 펀드기업으로부터 1000만위안 상당의 투자를 잇달아 받았다.

최근 2년간의 발전을 거쳐 Bitget은 이용자 73만6000명을 돌파해 글로벌 거래소 순위 TOP 10에 진입했으며 계약 거래소의 4강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Bitget은 수많은 프로게이머의 관심을 끌었다.

더불어 2019년 말 Bitget이 시작한 글로벌 운영은 최근 더욱 뚜렷한 성과를 거뒀으며 MSB 금융 라이선스, 싱가포르 MAS 면제권, 캐나다 및 호주 MSB 금융 라이선스를 연속적으로 획득했다. 이 밖에도 일본, 한국, 말레이시아 및 인도에 지사를 순차적으로 설립해 글로벌 거래망을 연결함으로써 국제화 프로세스를 다시 한번 새롭게 구축해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