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G와 IOC, 월드와이드 올림픽 파트너십 계약 2028년까지 연장키로

P&G와 IOC가 평등과 포용성, 환경 지속 가능성, 지역사회에의 봉사 등 분야에 걸쳐 사상 최초로 시민 차원에서의 파트너십을 맺고 실행에 옮길 것을 약속

 

 

(타임스탬프) 2020년 도쿄 올림픽을 1년 앞두고 프록터 앤 갬블과 국제올림픽위원회가 추후 4년간에 걸쳐 올림픽과 패럴림픽 행사에 대한 P&G의 결의를 재확인했다.

10년에 걸쳐 보다 나은 삶과 세상을 만든다는 두 조직이 공유해온 가치와 파트너십을 더욱 확대해 P&G와 IOC는 2028년 로스앤젤레스 올림픽까지 평등과 포용성, 환경 지속 가능성, 지역사회에의 봉사 등 분야에 걸쳐 사상 최초로 시민 차원에서의 파트너십을 실행에 옮기기로 했다. 이에 더해 P&G는 IPC와 패럴림픽 경기 광고 프로그램 감독하에 사상 처음으로 IOC-IPC 장기협력 계약에 근거해 국제패럴림픽위원회와 패럴림픽에 대한 글로벌 마케팅 권한을 따냈다.

P&G의 최고브랜드책임자 마크 프리처드는 “10년 동안 IOC의 최고 파트너 회사로서 우리는 그간 우리가 성취해낸 업적에 대해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향후 10년을 앞두고 있는 지금 우리는 올림픽 행사에 대한 스폰서십을 보다 높은 사회적 영향력으로 전환시키고자 하는 기회와 책임감을 동시에 느낀다. 올림픽 정신에 따라 우리는 평등과 포용성, 환경 지속 가능성, 지역사회에의 봉사 등 분야에서 보다 긍정적인 변화를 유발시키는 데 우리의 파트너십을 활용하고자 한다. 우리는 앞으로 개최될 네 건의 행사를 그러한 목표의 진척 정도를 점검하는 기회로 활용하고 그럼으로써 의미 있는 유산을 남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토마스 바흐 IOC 위원장은 “P&G는 IOC에 있어 진정한 파트너 역할을 해왔고 올림픽 정신을 떠받치는 데 중요한 기여를 한 회사이다. 2020년 도쿄 올림픽을 한 해 앞두고 있는 이 시점에 P&G와 2028년까지 계속 파트너십을 유지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 앞으로 우리는 보다 분명한 목적을 갖고 있는 이니셔티브에 우선순위를 부여해 스포츠를 통해 보다 나은 세상을 만든다는 IOC의 비전을 실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P&G는 글로벌 파트너로서 2020년 도쿄 올림픽과 패럴림픽 행사를 지원할 것이며 2022년 베이징 동계 올림픽 및 패럴림픽과 2024년 파리 올림픽 및 패럴림픽, 2026년 밀라노-코르티나 동계 올림픽 및 패럴림픽, 2028년 로스앤젤레스 올림픽 및 패럴림픽 행사까지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