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방글라데시, 남아프리카에서 비트코인 사용증가

 

주류 지갑이자 거래소 기능을 지원하는 플랫폼인 블록체인닷컴(Blockchain.com)에 따르면 베트남, 방글라데시, 남아프리카에서 비트코인 지갑 거래 수가 급증했으며, 월간 활동성은 각각 25%, 16%, 15.9%로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비트코인은 2020년 6월 시가총액이 하락했지만(5월 대비 2.8% 감소한 1억7,168억 달러) 플랫폼에서 확인된 비트코인 거래량은 1.1% 증가했다고 블록체인닷컴은 블로그글을 통해 공개했다. 이들 3개 국가는 블록체인닷컴의 사용량이 증가하는 상위 10개 국가에 포함되며, 해당 리스트엔 아르헨티나, 불가리아, 나이지리아, 일본, 도미니카 공화국, 스위스, 파키스탄이 있다. 이런 증가와 반대로 지갑 사용량이 가장 감소한 국가는 중국, 라트비아, 벨로루시로,  각각 39.2%, 19.7%, 16.6%가 감소했다.

 

블록체인닷컴은 지난 달 비트코인 보유량이 지속적으로 확대되었으며, 0.1비트 이상을 보유한 지갑 수가 1.3% 증가했다고 덧붙였다. 또한, 1비트코인 이상을 보유한 지갑 수는 0.5% 가량 증가했다고 전했다. 물론 해당 데이터는 블록체인닷컴 사용자에 국한된 이슈일 수 있다. 로컬비트코인스(LocalBitcoins) 플랫폼의 데이터에 따르면 플랫폼의 P2P(Peer-to-Peer) 비트코인 거래는 지난 달 베트남에서 2020년 5월 거래량과 비교했을 때 실제로 감소한 모습을 보였다.

 

 

 

타임스탬프 뉴스, 편집부
timestampnews@naver.com